▲ 송전탑 건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경남 밀양을 방문한 정홍원 국무총리가 11일 오후 밀양 시청에서 열린 주민 간담회에서 의견을 듣고 있다. (사진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장수경 기자] ‘밀양 송전탑 주민 보상안 확정’ 밀양 송전탑 건설 공사가 이르면 이번 추석 연휴 이후 재개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밀양 송전탑 건설을 위한 주민 보상안이 확정됐다.

11일 밀양 송전탑 갈등해소 특별지원협의회는 특별지원안, 특수보상사업비, 공동시설지원 및 태양광 사업 등 송전탑 건설 보상안에 대해 합의했다고 밝혔다.

협의회는 지역특수보상사업비를 한전이 제시한 165억 원에서 185억 원으로 증액하기로 했다. 한 가구당 약 400만 원꼴로 보상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지역특수보상사업비는 송전설비 건설 과정 중 발생하는 주민의 재산·정신적 피해를 보상하기 위한 것이다.

협의회는 지난 8월 5일부터 밀양 주민대표 10명, 한국전력 측 5명 등 총 21명으로 구성돼 보상안을 협의해왔다.

공동시설 지원금 또한 기존 50억 원에서 70억 원으로 증액됐다. 이 지원금은 밀양지역 송전선로 경과지 5개 면(30개 마을)을 대상으로 농산물 직거래 공동판매시설 등 공동시설을 건설·운영하는 데 사용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