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늦은 학업의 시작과 제2의 인생 도약을 위해 학위취득을 꿈꾸는 이들이 많다.

특히 전문직으로 주목받는 공인회계사(CPA)는 필수지정과목 취득 때문에 학점은행을 찾는 사람도 늘고 있다.

학점은행 제도는 고졸 이상의 학력을 갖추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100% 온라인으로 수업을 듣기 때문에 학점 취득이 한결 수월하다. 기존 대학 한 학기 등록금 정도면 학위취득이 가능해 시간뿐 아니라 비용적인 측면에서도 합리적이라는 평가다.

또 보육교사나 평생교육사와 같이 제2의 인생을 대비할 수 있는 자격증 이론 과정도 포함하고 있다.

내년 2월에 학위를 받기 위해서는 9월 개강반 등록이 필수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기회를 놓치면 내년 8월에나 학위취득이 가능해 오는 17일 개강반을 이용하면 반년을 절약할 수 있다.

휴넷 사이버 평생교육원은 수강생들의 개개인 학습 진도율을 문자와 메일로 알려주는 학습관리 시스템을 시행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또 무료로 받는 교안으로 혼자서 공부하기에 부담스럽지 않고 반복 학습이 가능하다 점 등이 고용노동부에서 5년 연속 원격훈련 최우수기관으로 인정받은 이유다.

현재 휴넷 사이버 평생교육원은 수강과목 개수별로 과목당 단가 할인 이벤트, 친구 추천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9일까지 ‘9월 3일 개강반’ 추가 등록도 할 수 있다.

학점이수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전화 또는 홈페이지(edubank.hunet.co.kr) 방문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