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평창=이현복 기자] 강원 평창군(군수 이석래)은 평창군내 다수 주민이 거주하는 공동주택단지의 주거환경개선을 위해 2014년도 공동주택 유지보수 지원사업 신청 접수를 실시한다.

이 사업은 20세대 이상인 공동주택단지 중 사용검사 후 10년이 지난 단지에 대해 유지관리에 필요한 경비의 50% 이하 금액을 보조금형태로 지원하는 것으로, 지난 2008년부터 시작된 사업이며, 2014년도 사업추진 및 예산확보를 위해 지원신청을 받는다.

공동주택의 지원대상은 단지 내 도로, 보도 및 보안등 보수, 어린이 놀이터 및 경로당 보수, 하수도 유지보수 및 준설, 기타 주거용 건물외 공동시설이며, 사업의 지원을 받고자 하는 공동주택 관리주체는 입주자대표회의의 의결을 거쳐 사업계획이 첨부된 별도의 공동주택지원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작성하여 읍면사무소 및 군청 도시주택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기한은 오는 23일까지며, 공동주택지원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지원대상 사업의 우선순위 및 지원금이 결정된다.

평창군 관계자는 “공동주택단지에는 다수의 주민이 거주하는 만큼 공동주택단지에 대한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며, 내년엔 지원조례 개정을 통하여 지원대상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라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