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바로알자 성경과 신천지(62)

1. 구약의 사람의 계명과 계시의 차이

● 본문 : 사 29:9~14, 합 2:2~3, 겔 3:1~11 예언

본문(사 29장)의 하나님의 책 묵시는 아는 자가 없어 봉한 책이었고, 선지자와 선견자들은 소경이며 머리에 뒤집어썼으니 보지 못했다. 이 상태에서 가르치고 배우는 것은 사람의 계명뿐이었다. 하나님께서는 “이 백성이 입으로는 나를 가까이하며 입술로는 나를 존경하나 그 마음은 내게서 멀리 떠났나니 그들이 나를 경외함은 사람의 계명으로 가르침을 받았을 뿐이라. 그러므로 이 백성 중에 기이한 일 곧 기이하고 가장 기이한 일을 다시 행하리니…"라고 하셨다(사 29:13~14).

이사야의 이 예언은 예수님 초림 때에 현실로 나타났다(마 15장). 약속한 ‘기이한 일’을 다시 이 백성에게 행하게 되는 것은 때가 됨으로(합 2:2~3) 묵시를 열어 인자 예수님께 먹여 주고 지시하심으로(겔 3:1~11) 마 15장같이 계시를 전하게 된 것이다. 이 때 예수님은 아들과 또 아들의 소원대로 계시를 받는 자 외에 하나님을 아는 자가 없다고 하셨다(마 11:27). 또 요 17:3에는 ‘참 하나님을 아는 것이 영생’이라고 하셨다. 이는 알지 못하면 영생이 없다는 말이 된다. 예수님은 하나님으로부터 받아먹은 계시로 다시 전하라고 지시를 받았으므로(겔 3:1~11) 예수님의 소원은 자기를 통해 계시를 받는 것이었다.

예수님이 전하는 계시는 봉한 책의 하나님의 약속(구약)대로 이룬 실상이며, 이 실상은 구약의 말씀으로 증거하여 보여 주는 것이다(요 14:29 참고). 그러나 당시 유대인들은 실상을 보지 못하는 소경(마 15:14) 된 목자를 따르면서 예수님이 증거하는 계시된 실상은 믿지 못한 자들이 많았다. 그 때 그들이 예수님을 이단이라고 한 것은 자기들이 주장하는 사람의 계명과 예수님의 계시가 맞지 않기 때문이었다.

이 글에서 알리고자 하는 것은 구약 예언과 초림 당시의 예수님의 계시를 말하고자 함이 아니요, 신약의 계시를 알리고자 서두에 구약의 계시를 먼저 말한 것이다.

2. 신약의 사람의 계명과 계시의 차이

● 본문 : 계 10장, 계 1:1~8, 계 22:18~19

약 2,000년 전 사도 요한이 보고 기록한 계시록은 장래에 이룰 것에 대한 예언적 환상 계시였고, 이 환상 계시는 때가 됨으로 계시록과 같이 실상으로 이루어지는 것이며, 이룰 때는 신약에 약속한 새요한이 계 10장과 같이 계시 책을 받아먹고 계시록 전장의 실상을 다 보고 받아먹은 말씀과 본 것을 예수님의 지시대로 종들에게 증거한다. 이 때 새요한을 통해 계시를 받은 자 외에는 하나님도 예수님도 또 천국도 계시록의 실상도 아는 자가 없다. 만일 계시록을 안다고 증거하는 자가 있다면 그는 가라지 씨를 뿌리는 자요 음행의 포도주를 먹이는 자이다.

계 5장의 봉한 책을 예수님이 열어 이루기 전에 안다는 그 자체가 죄이며 하나님을 거짓말쟁이로 만드는 행위이다. 그 이유는 이 봉한 책은 천상천하에 아는 자가 없다고 계 5:3에 못을 박았기 때문이다.

말씀을 믿지 않고 자기를 높이기 위해 거짓을 지어 내는 거짓 목자의 말을 믿는 자도 화를 면치 못한다. 그들이 계시록에 대해 증거하기를, 음녀를 교황, 열 뿔 짐승을 아시아 10개국 나라, 용을 소련, 이만만을 중국, 전쟁을 세상 전쟁이라고 하는 등 거짓 씨를 뿌렸으나 사실은 그것이 아니다. 계 6장은 2~3장의 선민 배도자들에 대한 심판이요, 계 16장과 계 18장은 13장의 배도자와 멸망자들에 대한 진노의 심판이다. 계 13장과 12장의 전쟁은 하늘 장막의 성도들과 용의 목자와의 전쟁이며, 세상 나라의 전쟁이 아니다. 예수님의 피와 증거하는 말로써(계 12:11) 싸우는 영적 전쟁이다. 계 10장에서 새요한이 받은 계시는 하늘에서 온 하나님의 편지요, 감추었던 만나 곧 영생하는 떡이다. 이것을 외면하고 초림 예수님에게 했던 것같이 이단이라고 하면 구원이 있겠는가?

누구든지 오늘날 신약의 예수님의 계시를 받은 새요한을 통해 계시를 받는 자만이 계시록의 예언의 참뜻을 알게 되고, 성취된 영적 새 이스라엘 12지파의 실상을 알게 되며, 구원에 이르게 된다. 이것이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신약이요 약속이며 구원의 뜻이다.
 

제공: 신천지 예수교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