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이길상 객원기자]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은 오는 12일 오후 3시, 전법회관 6층 프로그램실에서 ‘나눔을 생산하는 사회적경제사업의 이해’를 주제로 미래복지포럼을 개최한다.

사회적 양극화 현상을 없애고 안정적 일자리 창출, 경제민주화 실현, 지역공동체 회복의 방법으로 사회적 경제 사업이 주목받고 있는 요즘, 지역사회 복지시설에서는 불교 사회복지분야에서 활용 가능한 협동조합,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자활기업 등 '사회적 경제사업'에 관해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

이에 미래복지포럼에서는 사회적 경제사업의 설립과 운영을 살펴보고, 불교복지를 실천하는 지역사회 복지시설에서 복지·육아와 같은 사회서비스 영역에서 어떻게 사회적경제사업을 활용할 것인지에 대한 방안을 다룬다.

조계종사회복지재단은 “이번 포럼을 통해 불교계 지역복지시설에서 사회적 경제사업을 실시함으로써 지역 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 등 공익적 목적을 실현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사회적 경제사업의 특징과 주요 내용, 사회적 경제사업의 경제·사회적 기대효과, 사회적 경제사업의 활성화 방안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될 12일 포럼은 더욱 많은 불교사회복지 실무자들의 참여를 위해 무료로 진행되며, 자세한 문의와 참가신청은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으로 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