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heck it! 서울우유.

서울우유협동조합(이하 서울우유, http://www.seoulmilk.co.kr)은 지난 7월 14일부터 출시되는 우유 제품에 ‘제조일자 표기제’를 시행하고 있다.

‘제조일자 표기제’란 포장 제품 패키지에 제품의 유통기한과 제조일자를 함께 표기하는 것으로, 소비자들에게 구체적인 제품 정보를 제공하며 소비자의 알권리를 더욱 확실하게 충족시킬 수 있는 제도다.

이번 제조일자 표기 시행은 서울우유에서 7월 14일 이후 출고되는 제품 중 흰우유의 주요 품목부터 우선 적용되고 있다.

현재 국내 식품안전기본법은 유통 식품에 제조일자 또는 유통기한 중 하나만 표기하도록 하고 있다. 하지만 유통기한만 표기하는 경우, 소비자는 이 제품을 언제 만든 것인지에 대한 정보를 얻지 못해 불만이 있었던 것도 사실.

기존의 유통기한에만 의존해 정보를 제공 받는 방식에서 벗어나, 서울우유가 제조일자를 유통기한과 병행 표기하면 소비자들은 제품 구입 시 제품의 안전성과 신선도를 객관적으로 확보할 수 있다.

서울우유 광고홍보실 강덕원 팀장은 “제조일자 표기는 제도적 의무사항이 아닌 서울우유만의 자발적 시도로, 소비자의 알권리를 충족시키며 해당 제품 정보를 더욱 정확히 알리고자 시행하게 된 제도”라며 “서울우유는 이번 제도 시행을 통해 보다 믿음직한 대한민국 대표 우유 브랜드로의 의무를 주도적으로 이끌어 가고, 소비자의 믿음에 보답하겠다”라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