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0일 한화그룹 관계자들과 중국청소년발전기금회 관계자들이 30일 중국 베이징시 중국청소년발전기금회 회의실에서 중국 빈곤지역 초등학교에 지붕형(Roof-Top) 태양광 발전설비를 기증하는 ‘한화·희망공정 해피선샤인’ 협약식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 뒷줄 가운데가 금춘수 한화차이나 사장. 앞줄 왼쪽부터 궈치(郭颀, Frank Guo) 한화솔라원 상무, 투멍(涂猛) 중국청소년발전기금회 비서장, 리밍리(李明立) 후베이성(湖北省) 우펑현(五峰县) 부현장. (사진제공: 한화그룹)

베이징 중국청소년발전기금회와 ‘해피선샤인’ 협약

[천지일보=손성환 기자] 한화그룹이 중국 빈곤지역 학교에 30㎾ 규모의 태양광 발전설비를 기증하고, 주력 신사업인 태양광을 활용한 인류애 실천에 나섰다.

한화그룹은 30일 중국 베이징시에 위치한 중국청소년발전기금회 회의실에서 투멍(涂猛) 중국청소년발전기금회 비서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중국 빈곤지역 초등학교에 지붕형(Roof-Top) 태양광 발전설비를 기증하는 ‘한화·희망공정 해피선샤인’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금춘수 한화차이나 사장, 송정훈 한화차이나 상무, 궈치(郭颀 Frank Guo) 한화솔라원 상무 등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식에 따라 한화솔라원과 한화차이나는 공동으로 후베이성(湖北省) 우펑현(五峰县) 지역의 위양관쩐중심 초등학교(渔洋关镇中心小学)에 약 30㎾ 규모의 지붕형(Roof-Top) 태양광 발전설비를 무료로 설치한다.

한화그룹은 국내에서 2011년부터 전국에 사회복지 시설들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무료로 설치해주고 있는 ‘해피선샤인’(Happy Sunshine) 캠페인을 펼치며 태양광 사업을 통해 ‘나눔경영’을 실천해 왔다.

한화솔라원과 한화차이나는 중국청소년발전기금회의 희망공정 캠페인으로 세워진 빈곤지역 학교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무상으로 기증하면서 중국으로까지 나눔 정신을 확대하기로 결정하고, ‘한화·희망공정 해피선샤인’이라는 이름으로 활동을 시작했다.

금춘수 한화차이나 사장은 “한화그룹은 단순한 사업적 이익을 위해 태양광 사업을 시작한 것이 아니라, 신재생에너지인 태양광을 통해 풍요로운 국가의 미래와 인류의 미래에 기여하고자 하는 김승연 회장의 의지에서 비롯됐다”고 말했다.

한화그룹은 김승연 회장의 태양광 사업의 중요성을 언급했던 것을 바탕으로 국내외에서 태양광의 중요성을 알리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해피선샤인도 이러한 활동의 일환이다.

한편 한화그룹은 다보스포럼이 열리는 다보스시에 태양광 모듈을 기증해 다보스포럼의 친환경정신에 동참함을 알렸고, 급격한 사막화를 방지하기 위해 중국 닝샤(宁夏)자치구 링우(灵武)시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설치하는 등 전 세계에서 태양광 에너지의 중요성과 효율성을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중국청소년발전기금회는 1989년 공산주의청년단에 의해 설립된 5A급(중국 최고 등급) 기금회로 중국에서 가장 널리 알려진 ‘희망공정’을 진행하는 비영리 사회단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