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연아 (사진출처: 뉴시스)

서정적 뮤지컬-열정적 탱고… 뒤바뀐 패턴 눈길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피겨 여왕’ 김연아(23)가 새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2014년 소치올림픽 서정적인 뮤지컬곡과 열정적인 탱고 곡을 들고 2014 소치 동계올림픽에서 2연패에 도전한다.

김연아의 매니지먼트사인 올댓스포츠는 지난 26일 김연아가 2013~2014시즌 쇼프트로그램과 프리스케이팅 프로그램에서 각각 ‘어릿광대를 보내주오(Send in the Clowns)’와 ‘아디오스 노니노(Adios Nonino)’를 선곡했다고 발표했다.

쇼트프로그램 곡으로 선정한 ‘어릿광대를 보내주오’는 미국의 유명한 뮤지컬 작곡가 스티븐 손드하임이 만든 곡으로 1973년 초연된 뮤지컬 '리틀 나이트 뮤직(A Little Night Music)에 삽입돼 널리 알려졌다.

로맨틱하면서도 슬픔을 담은 곡이라 김연아의 감동적이고 우아한 연기를 기대해 볼 수 있다.

프리스케이팅 곡으로 선정한 ‘아디오스 노니노’는 아르헨티나의 탱고 거장 아스토르 피아졸라의 작품이다. 1959년 작곡된 이후 여러 차례 편곡돼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았다.

특히 김연아가 마지막 무대가 될 소치올림픽에서 시니어 데뷔곡으로 선택했던 탱고를 골랐다는 점에서 의미하는 바가 크다. 김연아는 시니어에 데뷔 시절에 ‘록산느의 탱고’를 쇼트프로그램 주제곡으로 사용해 2006-07 시즌 그랑프리 파이널 금메달, 세계선수권대회 동메달을 따내 존재를 알린 바 있다.

이번에는 연기 패턴을 바꾼 점도 눈길을 끈다. 그간 김연아는 주로 쇼트프로그램에서 강한 캐릭터 위주로 연기하고 프리스케이팅에서는 추상적인 감정이나 주제를 표현하는 묵직한 연기를 펼쳐 왔다.

그러나 이번 새 프로그램 곡은 쇼트프로그램에서 서정적이고 잔잔한 연기를 선보인 뒤 프리스케이팅에서 강렬하고 다채로운 표현력을 뽐내기로 한 것.

김연아는 “쇼트프로그램은 여주인공이 지나간 사랑을 그리워하는 노래로, 선곡 과정에서 문득 떠올라 꼭 한 번 연기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프리스케이팅 곡은 이전과는 다른 분위기의 탱고가 될 것 같다”면서“그동안 연기한 프로그램 가운데 가장 어렵게 느껴지지만 만족스럽다”고 밝혔다.

안무가인 데이비드 윌슨은 쇼트프로그램에 대해 “김연아의 파워풀하고 서정적인 연기 스타일에 딱 맞춘 곡”이라 평가했다. 또 프리스케이팅에 대해서는 “풍부한 감정과 갑작스러운 변화를 지닌 곡이라 이 곡을 연기로 표현해낼 선수는 오직 김연아뿐”이라 칭찬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