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유영선 기자] 통합진보당은 30일 이른바 ‘RO(혁명조직) 모임’ 녹취록과 관련해 “국정원이 공개한 녹취록은 날조 수준으로 심각하게 왜곡된 것”이라고 밝혔다.

홍성규 대변인은 이날 오전 여의도 국회의원 회관 오병윤 의원실 앞에서 브리핑을 통해 “국정원은 이석기 의원의 내란음모에 대한 증거를 단 한 개도 제시하지 못하고 일부 참가자들의 발언에 대해 문제 삼고 있는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홍 대변인은 녹취된 지난 5월 10일 ‘RO 회동’에 대해 “통합진보당 경기도당위원장이 소집했던 당의 공식 당원 회의로, 전쟁 반대와 평화 실현을 위해 정세를 논의하는 자리였다”고 강조했다.

그는 “녹취록에 나오는 모든 내용이 심각하게 날조 수준으로 왜곡됐음에도, 그 녹취록을 통해서조차 내란 수준의 얘기는 찾아볼 수 없다”며 “국정원은 이석기 의원의 내란 음모 증거를 한 개도 제시하지 못하고 일부 참가자들의 발언에 대해 문제 삼고 있다”고 주장했다.

홍 대변인은 또 “국정원이 ‘NLL 포기’라며 정상대화록을 짜깁기해 노무현 대통령의 발언 취지를 왜곡시킨 사례와 다르지 않다”고도 했다.

또한 그는 “홍 대변인은 사실 확인을 하지 않고 녹취록을 공개한 일부 언론에 대해서도 법적 조치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