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석 기차표 예매 ‘매진’… 고속버스 ‘코버스’도? “모바일에선 된다”. 사진은 ISO(애플 모바일 운영체제) 버전(왼쪽)과 안드로이드 버전에서 코버스 공식 어플 ‘전국고속조합’ 앱을 다운받으면 추석고속버스표를 예매할 수 있다.

[천지일보=최유라 기자] 추석 연휴를 앞둔 귀성객들의 기차표, 고속버스표 예매에 불이 붙었다.

코레일 추석기차표 예매는 대부분 매진된 상태다. 이에 고속버스표 예매에 사람들이 몰리고 있지만, 고속버스 승차권예약 및 예매를 위한 사이트 ‘코버스(www.kobus.co.kr)’도 현재 접속 불가다. ‘페이지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는 문구만 뜬 채 열리지 않고 있다.

다행히 코버스 모바일 예매는 가능하다. 코버스 공식 어플 ‘전국고속조합’ 앱을 다운받으면 추석고속버스표를 예매할 수 있다. ‘전국고속조합’ 앱은 모바일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 및 ISO에서 모두 다운받을 수 있다.

추석 기차표 예매에 “추석 기차표 또 예매 못 했어” “고속버스 사이트 안 들어가진다” “추석 기차표 예매, 고속버스표 예매 발등에 불 떨어졌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 추석 기차표 예매 ‘매진’… 고속버스 ‘코버스’도? “모바일에선 된다”. ISO(애플 모바일 운영체제) 또는 안드로이드 버전에서 코버스 공식 어플 ‘전국고속조합’ 앱을 다운받으면 추석고속버스표를 예매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