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바로알자 성경과 신천지(59)

신령이신 하나님께서는 왜 사람에게 나타나 보이지 않는가?

하나님께서는 천사들과 함께 천지 만물과 또 만물지중에 남녀 사람을 창조하셨다(창 1장). 창조받은 사람이 죄를 지음으로(창 3장) 생명의 근원이신 하나님께서 사람을 떠나가셨다(창 6:1~7). 즉, 하나님께 창조받은 아담이 범죄한 그룹(네 생물 곧 네 천사장 중의 하나)인 뱀의 말을 듣고 그와 하나가 됨으로(창 3:22) 아담은 하나님과 원수가 되었고, 하나님께서 떠나가신 것이다(창 6:1~7). 이 때부터 사람의 수명이 정해졌다(창 6:3, 시 90:10, 히 9:27).

하나님께서 6천 년 간 거듭 회복의 역사를 해 오셨으니, 곧 범죄한 천사 악령을 없애고, 범죄한 사람으로 하여금 회개하고 죄에서 회복되어 다시 나게 함(부활)과 참 하나님 아버지를 알게 하신 일이다.

하나님께서 에스겔 37장에 예언하시기를 ‘하나님의 말씀을 인자(人子) 에스겔이 대언함으로 마른(죽은) 뼈들이 움직여 들어맞아 서로 연락(連絡)하고 힘줄이 생기고 살이 오르며 가죽이 덮였고, 그 속에 생기를 불어넣어 주니 죽은 자들이 무덤에서 나왔고, 그들 속에 하나님의 신(神)을 두어 살게 하셨다.’고 하셨다. 에스겔에게 예언하신 하나님께서 약 600년 후 예수님에게 오시어 이를 이루셨다(요 1:32, 5:19~29).

하나님께서 아담 범죄 후 약 4천 년 간 회복의 역사를 해 오셨으나, 범죄한 아담의 유전자로 난 사람들은 결국 아담같이 언약을 어기고(호6:7) 배도했다.

이러므로 하나님께서 새 일을 하신 것이다. 이 일은 하나님께서 예레미야에게 예언을 하심으로 시작되었다. 하나님께서는 새 일을 창조하실 것과 두 가지 씨를 뿌리실 것과 새 언약을 세우실 것을 약속하셨다(렘 31:22, 27, 31). 이 예언은 초림 예수님 때 이루어졌다. 하나님께서는 먼저 예수님을 하나님의 씨로 나게 하셨다(마 1:18~25). 하나님의 씨로 난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이며, 하나님께 아버지라 부를 자격이 있다. 하나님께서는 예수님에게 오시어 예수님의 밭에 하나님의 영 곧 신의 씨를 뿌려(마귀는 그 밭에 가라지를 덧뿌림. 마 13:24~30) 사람들을 하나님의 씨로 나게 하셨고(요 1:12~13, 벧전 1:23 참고), 순종하게 함으로 하나님의 뜻을 이루어 목적 달성을 하시게 되었다.

사람의 죄로 인해 사람과 원수가 되어 떠나가신 하나님의 신은 다시 회복하게 하실 것을 예언하셨고(사 1:25~26, 고전 15:27~28 참고), 예수님을 통해 먼저 사람들을 회개하게 하셨다(마 4:17). 그리고 예수님의 피로 죄를 사하시고, 하나님의 씨로 다시 나게 하시고 그 씨의 열매를 추수하여 하나님의 나라 열두 지파를 창조하셨다(계 1:5~6, 5:9~10, 계 7장, 14장).

하나님은 성신(성령)이요(요 4:24), 하나님의 씨는 하나님의 말씀이며(눅 8:11), 말씀으로 거듭나는 것이 곧 하나님의 씨로 난 것이며, 하나님의 신으로 거듭난 것이다. 하나님의 씨로 난 자가 신의 소생이며(시 82:6, 행 17:29), 하나님의 말씀을 받은 자가 신의 씨로 된 신이다(요 10:35). 죄가 해결되고 하나님의 씨로 다시 남으로 하나님의 가족이 되고, 약속의 나라와 약속의 민족이 되는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죄 없는 자들에게 임하시어(히 9:28 참고) 영원히 함께하심으로 이들이 하나님의 얼굴을 다시 보게 된다(계 22:1~5 참고).

사람의 수명이 정해진 것도 범죄 때문이요, 사람이 하나님의 성신을 보지 못하게 된 것도 죄 때문이었다. 하나님을 보지 못하는 자는, 말씀이 하나님으로부터 왔으니 하나님이 계심을 알아야 하고, 자기 죄로 인해 보지 못함을 알아야 한다. 하나님을 만나고 하나님을 볼 수 있는 조건과 자격은, 회개하고 예수님의 피로 죄 사함을 받아야 하며, 하나님의 씨로 다시 나 하나님의 가족이 되어야 하며, 하나님의 나라와 백성이 되어야 한다. 이러므로 먼저 사람은 자기를 알아야 하며, 자기가 왜 하나님을 보지 못하는지 알아야 하며, 하나님을 어떻게 해야 알 수 있고 볼 수 있는지를 알아야 한다.

하나님께서는 성경을 통해 하나님과 사람과 사단의 관계를 세상에 알려 주셨다. 그러므로 하나님을 알기 위해 먼저 성경으로 들어가면 자기도 하나님도 알게 된다. 또 하나님을 만날 수 있는 길을 알게 된다. 그리고 만나게 해줄 사람도 알게 되고 만나게 된다. 하나님과 그 말씀보다 자기 목자와 그 말을 믿는 자는 자기도 하나님도 성경도 알지 못하고 욕심에 매여 끝이 난다. 자기 자신에게 물어 보라. 약속하신 계시록의 내용을 가감하고도 하나님의 뜻대로 신앙했다고 할 수 있겠는가? 추수되어 가지 못한 자가 구원받았다고 하겠는가? 자신을 알자. 그리하여 회개하고, 예수님의 피로 죄 사함 받고, 하나님(신)의 씨로 다시 나서, 하나님의 가족 곧 신의 소생이 되어 하나님의 얼굴을 보며 영원히 함께 살자. 

제공: 신천지예수교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