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강은영 기자] 턱관절 장애 급증 소식이 네티즌의 관심사에 올랐다.

최근 5년간 ‘턱관절 장애’로 병원을 찾은 진료환자를 월별 분석한 결과 7~8월과 12월에 진료인원이 증가하는 양상을 보였다.

일산병원 치과 김문기 교수는 ‘턱관절 장애’의 진단기준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턱관절 장애 진단은 환자에 대한 임상의의 임상 검사와 영상 진단 등을 통해서 이루어지며 특히 환자가 호소하는 주된 통증 정도, 부위, 시기 등을 파악하고 관절음, 개구장애(開口障碍) 등 기능적 이상이 나타나는지 등을 고려하여 이루어진다.

영상 진단은 관절음 등이 많이 진행되기 전까지는 일반 방사선 사진 상으로는 나타나지 않을 수 있으며, 관절 원판(디스크)의 병적 소견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때때로 자기공명영상(MRI)이 추천된다.

턱관절 장애 급증 소식에 네티즌은 “턱관절 장애 급증, 나도 있는데 조심 조심” “스트레스 받으니까 더 심해지더라” “턱관절 장애 급증, 오징어 조심해야겠네” “턱관절 장애 급증, 걸리면 많이 아프다던데” 등의 반응을 보였다.

* 통증 정도, 부위, 시기: 가만히 있을 때 혹은 턱을 움직이면 통증을 느낄 수 있으며, 턱관절 부위 또는 주위 근육 등에도 촉진시 통증이 있을 수 있음

* 관절음: 입을 벌리거나 다물 때 턱관절에서 소리가 나는 증상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