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의 향기가 물씬 풍기는 계절에 쪽빛의 호수가 아름다운 도시 춘천에서 애니메이션의 꿈이 실현된다.

▲ 2008춘천 애니타운페스티벌. ⓒ뉴스천지

다가오는 9월 11일부터 13일 까지 2박 3일간 강원도 춘천에서 (재)강원정보문화진흥원의 주관하에 2009년 춘천애니타운페스티벌(2009 Chuncheon Anitown Festival)이 개최된다.

상상의 실현(Dreams Come True!!)이란 주제하에 강원정보문화진흥원이 심혈을 기울여 자체 창작/제작한 애니메이션의 제작발표회를 비롯하여 AAR(Asia Animation Round)창작기획 공모전, 해외 유명 애니메이션 프로듀서들과 함께하는 컨퍼런스, 국내 및 해외 유명 애니메이션을 무료 상영하는 영화(주간/야간)제 또한 개최된다.

AAR 애니메이션 창작기획 공모전은 국제 공모전으로서 기발하고 참신한 창작 기획물을 발굴하고, 시리즈 개발 지원을 통한 성공 사례 확보를 기본 목표로 두고 있다.

또한 가족과 함께하며 즐길 수 있는 캐릭터 그리기 대회, 캐릭터 만화 제작 캠프, 각종 체험 행사 및 공연들로 알차게 구성하여 아이들에게는 상상의 실현을, 어른들에게는 아득한 동심의 세계로 회귀가 가능할 것이라 자신하고 있다.

호수로 둘러싸인 호반의 도시 춘천, 물안개 넘어로 가득대는 상상들, 이 모든 것이 함께하는 춘천애니타운페스티벌은 올해로 13회째를 맞이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