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빌보드 크레용팝 극찬 (사진출처=빌보드 홈페이지 캡처)
[천지일보=강은영 기자] 미국 빌보드가 크레용팝을 ‘싸이의 뒤를 이을 세계적인 스타’라고 극찬했다.

빌보드는 지난 13일(현지시각)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크레용팝 ‘빠빠빠’ 2013 K팝 시장서 대히트’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했다.

보도에 따르면 “크레용팝이 웃음을 기반으로 삼은 댄스로 최근 한국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며 “지난 1년간 바이러스처럼 퍼진 ‘강남스타일’ 싸이의 뒤를 이을 만한 스타가 탄생했다”고 평가했다.

이어 “크레용팝은 눈에 띄는 헬멧과 색색의 의상을 입어 ‘파워레인저’로 불린다”며 “크레용팝 안무는 멤버들이 부분적으로 움직이는데 ‘5기통 직렬춤’이라 부른다. 이는 원통 모형의 엔진이 움직이는 모습에서 따온 것”이라며 ‘5기통 직렬춤’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이들의 갑작스러운 성공은 예상치 못한 일이다. 대부분의 가수들이 공백기 없이 새 앨범을 발매하는데, 이 곡은 발매한 지 5주 뒤에 뜨기 시작했다. ‘강남스타일’과 비슷하다”고 분석했다.

앞서 크레용팝은 지난 6월 ‘빠빠빠’를 발표하고 ‘직렬 5기통 엔진춤’으로 인기몰이를 해 왔다. 크레용팝은 최근 빌보드 K팝 차트 2위에 오르고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 코리아와 전략적 제휴 계약을 체결하는 등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빌보드 크레용팝 극찬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빌보드 크레용팝 극찬, 제2의 싸이가 탄생하는 건가” “빌보드 크레용팝 극찬, 크레용팝 파이팅!” “빌보드 크레용팝 극찬, 해외에서도 이 춤이 통하나?” “빌보드 크레용팝 극찬, 잘 되시길”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