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최성애 기자] 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 임직원이 설립한 사회복지법인 한국지엠한마음재단(이하 한마음재단)은 12~13일간 인천재능대학교 영재교육원과 함께 ‘창의력! 과학을 탐하다’라는 주제로 ‘2013 여름 영재 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캠프는 올해 초 한마음재단과 인천재능대학교 영재교육원이 함께 진행해 온 ‘소외계층 영재교실’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서울 및 경인 지역 소외계층 가정의 초등학생 113명이 참가해 인천재능대학과 한국지엠 부평 본사에서 열렸다. 

캠프 기간에 참가 학생들은 공장견학, 악기와 과학의 만남, 종이컵 요요 만들기, 도미노 게임 등 다양한 실험과 체험활동을 통해 창의성과 논리력을 집중적으로 기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영재교육원 지도교수와 교사가 직접 개발한 교재 및 교구와 조별 제작활동으로 협동심과 인성을 기를 수 있는 전인 교육으로 진행됐다. 

한국지엠 세르지오 호샤(Sergio Rocha) 사장을 비롯한 대외정책본부 최인범 상임고문, 인천재능대학교 이기우 총장 등이 참석해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마음재단은 올해 3월 소외계층 영재학급 지원을 위해 인천재능대학교와 상호협약을 맺고, 내년 2월까지 다양한 영재교육 프로그램을 시행하기로 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