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비노기 요리사 캐릭터 마스터 셰프 (사진제공: 넥슨)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서비스 9년을 넘은 MMORPG 마비노기가 역대 최고성적을 냈다.

넥슨(대표 서민)에 따르면 ‘마비노기’의 최고 동시접속자수가 지난 주말(3일 기준) 10만 명(10만 6337 명)을 돌파하며 역대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이는 7월 초부터 여름 시즌을 맞아 대규모로 진행하는 ‘드림(DREAM) 프로젝트’에 의한 성과로, 지난 7월 11일 첫 업데이트 실시 당시 전 주 대비 최고 동시 접속자 수 234%, 게임 순 방문자 수(유니크 유저)는 200% 증가하는 등 이후 상승세를 이어왔다.

특히 유저들에게 많은 혜택을 제공한다는 이번 업데이트 콘셉트에 맞춰 기존 유료 아이템이었던 ‘환생’과 ‘프리미엄 팩’, ‘캐릭터카드’를 무상으로 지급하고 다양한 게임 내 혜택을 강화한 것이 유저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를 증명하듯 지난달 27일 2009년 기록한 역대 최고 동시접속자수(5만 명)를 크게 뛰어넘은 6만 6천 명을 달성하기도 했다.

이후 상승세가 지속, 일주일 만에 최고기록을 큰 폭으로 재경신했으며, 신규 유저 가입 또한 업데이트 실시 전 주 대비 13배 이상 증가하는 등 유저들의 관심이 폭발적으로 이어졌다.

한편 유저들의 폭발적인 참여로 3일 일부 유저들의 게임 접속이 지연된 것과 관련해 넥슨은 이벤트에 참여하지 못한 유저들(PC방 접속 유저 포함)에게 이벤트 참여자와 동등한 수준의 혜택을 제공하는 등 게임 이용 차질에 따른 보상 안을 마련했다.

마비노기 개발을 총괄하는 황선영 실장은 “매 업데이트마다 변함없는 관심과 뜨거운 호응을 보내주신 유저들 덕분에 이 같은 성과를 이뤄낼 수 있었다”며 “당초 예상을 훨씬 뛰어넘는 많은 유저 분들의 관심에 다시 한 번 고개 숙여 감사드리며, 미처 이벤트에 참여하지 못한 유저에게도 골고루 혜택을 줄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넥슨은 2004년 6월 마비노기 정식서비스 이후 유저들의 니즈를 파악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해왔으며,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일부 유료 아이템을 한시적으로 무료로 제공하는 등 유저들이 부담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해왔다.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