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광주김치문화축제’ EU 기업체 CEO 상대로 광주김치축제 홍보 나서

‘2009광주김치문화축제’가 주한 유럽상공회의소의 회원을 대상으로 축제와 김치의 세계화를 위한 홍보에 나선다.

▲ 광주김치축제 홈페이지 이미지.

광주광역시는 오는 27일 오후 7시 서울 하얏트호텔 야외행사장에서 주한 유럽 27개국 대사관 대사 및 관계자, EU 기업체 CEO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9광주김치문화축제’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7월 28일 시는 ‘2009광주김치문화축제’에 홍보대사로 배우 김정은을 선정, 위촉식을 갖고 광주와 김치를 대대적으로 홍보했다.

이번 행사는 유럽 상공회의소 산하 기업 및 주한대사관 네트워크를 이용해 장 자크 그로하 주한 EU상공회의소장을 비롯한 EU 대사 등 주한 유럽 인사들을 초청해 광주와 김치를 알리는 행사라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이날 박광태 광주광역시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김성훈 축제추진위원장의 ‘2009광주김치문화축제’ 소개 및 축제홍보 영상이 상영되며 광주 김치를 준비해 주한 유럽 해외 인사들에게 광주 김치의 맛과 우수성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이번 행사는 광주김치축제 소개뿐만 아니라 김순자 세계김치협회 회장, 박종철, 이하연 한국김치협회 공동 회장 등이 참석하며 주한 유럽 인사들에게 직접적인 대면 홍보를 통해 김치의 유럽시장 확장을 위한 홍보 자리도 마련하게 된다.

이 행사의 참석자인 EU 상공회의소 회원들에게 유럽인 입맛에 맞는 물김치 등 광주, 전남 공동브랜드 김치인 감칠배기를 기념품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준비하고 있다.

이와 함께 김치문화축제뿐만 아니라 세계광엑스포, 디자인비엔날레, 정율성음악제 등 광주에서 개최되는 다채로운 축제를 소개함으로써 오는 10월에는 유럽지역 관광객들이 광주를 방문하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이번 행사에서는 중요무형문화재 이생강 선생의 심금을 울리는 대금 연주와 세계적 기타리스트인 김광석의 기타 연주가 곁들여져 행사장의 분위기를 고조시킬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