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정원 국조특위 야당간사인 정청래 민주당 의원이 2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조특위와 관련, 원세훈 전 국정원장과 김용판 전 서울경찰청장, 김무성 새누리당 의원, 권영세 주중대사 등은 필수증인으로 반드시 청문회장에 나와야 한다는 입장을 재확인하고 있다.(사진출처:연합뉴스)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국가정보원 댓글 의혹 사건 진상규명 특별위원회 야당 간사를 맡은 정청래 의원은 2일 협상의 마지노선을 이달 5일까지로 본다는 입장을 밝혔다.

정청래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 브리핑이 끝난 뒤 기자들과 만나 증인 채택 문제 등 새누리당과의 협상 시한에 대해 “물리적으로 오는 5일로 본다”며 “5일이 지나면 가능성이 없다”고 말했다. 협상 주체에 대해서도 “협상은 간사의 범위를 벗어났다”며 지도부 간 협상을 주장했다.

증인 채택 문제 등으로 난항을 부딪힌 국정원 국정조사는 오는 15일까지로 마무리된다. 기간 연장에 대한 합의 없이 여야 간 이견이 좁혀지지 않으면 남은 기간도 별다른 성과 없이 끝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정청래 의원은 원세훈 전 국정원장과 김용판 전 서울지방경철창장, 김무성 의원, 권영세 주중대사의 증인 채택과 남재준 국정원장의 증언 허가서 등을 요구하면서 박근혜 대통령의 결단을 요구하기도 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