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인플루엔자(신종플루) 환자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정부가 백신의 대량 확보에 나섰다.

정부는 24일 권태신 국무총리실장 주재로 신종인플루엔자(신종플루) 확산을 막기 위한 긴급대책회의를 열고 올해 안에 500만 명 분의 항바이러스제를 추가 확보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올해 준비되는 신종플루 항바이러스제의 비축물량은 인구대비 11% 수준인 531만 명분에서 20% 수준인 1031만 명 분으로 늘어나게 된다.

정부는 또 현장에서 항바이러스제가 원활히 공급될 수 있도록 비축물량 중 25만 명 분의 항바이러스제를 오는 26일까지 일선 보건소에 추가 배분키로 했다.

정부는 이날 회의에서 항바이러스제의 경우 현재 약 531만 명분(전체 인구의 11% 수준)을 비축 중인 것을, 가을철 유행에 안정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500만 명분을 금년내 추가 확보토록 하고, 소요예산 1250억 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정부는 아울러 항바이러스제 비축물량을 인구대비 20% 수준은 항시 비축할 수 있도록 내년 예산에도 반영할 방침이다.

또 신종플루 예방백신을 적기에 확보해 접종이 차질없이 시행될 수 있도록, 당초 구매 예정인 1336만 명 분의 백신을 확보하기 위해 1084억 원을 추가투입하고, 국내제조사 백신에 대해 신속한 허가로 접종가능시기를 당초 내년 1월에서 올해 11월로 앞당길 계획이다.

이와 함께 학교, 군부대 등 집단생활시설·각종 행사를 통한 전파를 차단하기 위해 각급 학교의 일일 발열감시체계를 운영해 의심환자 발생 시 학교장 책임 하에 방역기관과 협의해 즉시 휴교 또는 등교중지 등의 조치를 내릴 수 있도록 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