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효성 인턴사원과 나눔봉사단이 25일 인천광역시 옹진군 영흥면 장경리 해수욕장에서 성민장애아동어린이집 원아들과 갯벌체험을 했다. (사진제공: 효성)
나눔봉사단과 함께 사회공헌활동
 
[천지일보=손성환 기자] 효성 인턴사원과 나눔봉사단이 장애아동과 함께 갯벌체험을 다녀왔다.
 
지난 25일 인천광역시 인근 장경리 해수욕장에서 성민장애아동어린이집 원아들과 함께 한 이번 봉사활동은 효성 2013년 인턴사원 OJT 교육의 일환으로 진행된 것이다. 
 
효성은 인턴사원들이 회사의 구성원으로서 사회공헌활동에 동참하면서 소속감을 높이고, 이웃과의 신뢰 관계를 쌓아 ‘일하기 좋은 기업(GWP)’을 이루려는 회사의 경영철학을 직접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봉사활동을 마련했다.  
 
인턴사원들은 이날 장애아동들과 해수욕, 갯벌에서 조개 및 해산물 잡기 등을 함께 했다. 
 
인턴사원 이승구씨는 “사회생활의 첫 경험을 나눔 활동으로 시작하게 돼 매우 뜻 깊었다”면서 “이웃과 함께하는 나눔 공동체의 구성원이라는 자부심이 생겼다”고 말했다.
 
노재봉 효성나눔봉사단장은 “일하기 좋은 기업(GWP)은 직원들이행복하면서 동시에 이웃도 행복하게 만드는 기업”이라며 “이번 나눔 활동을 통해 사회의 미래 주역인 인턴사원들이 업무 역량뿐만 아니라, 이웃을 배려하는 마음도 함께 갖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효성은 지난 5월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효성나눔봉사단을 출범해, 매월 1회 이상 성민장애아동어린이집, 신목종합사회복지관, 신목장애아어린이집, 아나율장애아어린이집, 은평재활원 등 서울지역 내 사회복지시설 5곳에서 직접 나눔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