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적이고 다양한 체험거리 풍성

▲ (주)오뚜기가 마련한 '천인의 스파게티' 모습(사진제공: 오뚜기)

[천지일보=김지연 기자] ㈜오뚜기(대표이사 이강훈)가 오는 8월 2일부터 4일까지 화천에서 열리는 ‘2013 화천 토마토 축제’를 후원한다.

토마토 축제는 국내제일의 토마토산지라 자부하는 화악산 찰토마토와 지역홍보를 위해 기획된 축제로 건강과 재미를 한꺼번에 줄 수 있는 이색축제다.

‘화천 토마토 축제’를 10년째 후원하고 있는 ㈜오뚜기가 준비하고 있는 것은 참가자 1000명이 먹을 수 있는 ‘천인의 스파게티’ 이벤트와 금년부터 신설되는 1000인의 토마토 샌드위치다.

㈜오뚜기 관계자는 “단순한 지역 후원이 아닌 화천 토마토 브랜드를 널리 알리고, 국내 토마토 수요를 더욱 확대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방자치단체와 기업이 상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 (주)오뚜기에서 진행한 토마토케R 활용요리 시연회(사진제공: 오뚜기)

‘화천 토마토 축제’ 전야제인 8월 2일에는 도시민 가족과 화천군 주민이 함께하는 축제개회식 풍물패와 군악대의 축하공연, 불꽃놀이, 지역 주민 노래자랑 등 화천 주민들의 화합의 장이 열리며 8월 3~4일에는 토마토축제의 메인 행사가 진행된다.

올해의 축제 컨셉은 물과 토마토의 판타스틱 여름 만남 ‘토마토피아’이며 참가객들은 ‘토마토피아’에서 펼쳐지는 환상 여행이라는 테마로 ‘토마토피아존’ ‘토마토 워터피아 존’ ‘토마토 체험존’ 에서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다.

이벤트 행사 외에도 화천군 찰토마토를 직접 시식하고 구매할 수 있는 농특산물 판매관을 운영하며, 관광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토마토 체험, 토마토 네일 아트, 캐리커쳐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토마토축제의 자세한 내용은 ㈜오뚜기 홈페이지 또는 토마토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주)오뚜기에서 운영한 케R쥬스 시식관(사진제공: 오뚜기)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