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일 오전 서울 여의도국회 새누리당 원내대표실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최경환 원내대표가 국가기록원 남북정상회담 회의록 실종 관련 이야기를 하고 있다. (사진출처: 뉴시스)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새누리당 최경환 원내대표는 19일 2007년 남북정상회담 대화록 실종 사태와 관련해 “대화록이 존재하지 않는 게 사실로 밝혀진다면 사초(史草)가 없어진 국기문란의 중대한 사태”라고 밝혔다.

최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주요당직자회의에서 “오는 22일까지 회의록 존재여부를 최종 확인하기로 했지만 지금까지 모든 정황을 종합해 볼 때는 회의록이 존재하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여야가 22일까지 대화록을 찾지 못해 최종적으로 없는 것으로 결론을 내릴 경우 그 경위와 책임소재를 명명백백히 밝히고 관련자에 대해서는 그에 상응하는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 원내대표는 대화록의 실종 책임을 이명박 정부 책임으로 떠넘기는 민주당을 맹비난했다.

그는 “민주당이 이명박 정부가 대화록을 폐기한 듯 몰아가고 있는데 이 기록물이 참여정부에서 이명박 정부로 이관됐다면 유실 및 삭제는 있을 수 없다는 게 국가기록원의 설명”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의 주장은 대화록이 없는 것으로, 최종 확인될 경우에 대비해 단순한 억지 의혹을 제기함으로써 책임을 전가하려는 불순한 의도로밖에 해석되지 않는다”고 꼬집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