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떡산업육성사업단은 지난 4월 미국시장 수출에 이어 22일 광주를 대표하는 떡 브랜드 제품 ‘예담은’을 13톤, 7천만 원 상당 수출했다고 밝혔다.

▲ ‘예담은’ 떡. ⓒ뉴스천지

이번 수출 품목은 지난 5월 미국 현지출장 시장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미국에서 호응을 얻은 송편, 기정떡, 영양떡, 경단류 등 12개 품목이며 뉴욕과 뉴저지 등 미국 동부지역에 수출됐다.

또한 떡산업 수출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지난 4월보다 수출물량이 3배 가량 늘었으며 참여업체도 3개 업체에서 7개 업체로 늘었다.

광주시 떡산업육성사업단은 수출하는 떡의 품질 저하와 파손 등을 최소화하기 위해 떡 수출용 포장 박스를 별도 제작해 업체에 지원하고 수출과 관련한 통관 절차와 서류 작성을 대행해 수출에 대한 업체 부담을 줄이기에 노력했다.

이에 수출 물량은 미국 동부지역에 9월 중순께 도착해 뉴욕과 뉴저지 등에서 열리는 ‘추석맞이 한인의 날’ 행사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특히 ‘예담은’ 떡에 많은 관심을 보이는 현지 중국인들에 대한 판촉활동 및 미국인의 눈과 입을 사로잡을 수 있는 제품을 준비해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쌀 소비 감소로 인한 쌀 재고량 급증에 따른 ‘쌀 가공산업 활성화 방안’ 발표에 따라 시가 추진하고 있는 떡산업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광주시 떡산업육성사업단은 앞으로 우리 쌀 소비촉진과 전통 향토 산업의 고부가가치 산업화를 위해 기능성 떡 신제품 개발과 해외 수출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 밝혔다.

또 명품화 전략을 통해 ‘예담은’의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광주 떡의 판로를 넓혀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