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민지 기자] 전미 소매점 단위면적당 매출 1, 전체 소매점 매출 평균의 17, 상위 20개 소매점 매출 평균의 7, 명품 브랜드 티파니 매장 2배 이상의 매출. 연일 최고의 수치를 기록하며 매년 90%의 성장세를 이루고 있는 매장 애플스토어’.

애플의 비전, 애플이 직원을 채용하는 방법, 애플의 직원 교육법, 동기부여와 소통, 고객응대 매뉴얼, 애플의 서비스 5단계와 시간관리, 매장을 가꾸는 방법 등 애플스토어의 모든 것을 상세히 공개하고 있다.

저자는 다른 이들처럼 스티브 잡스와 애플의 혁신적인 제품’, ‘디자인에만 주목해서는 절대 애플스토어처럼 성공할 수 없다고 말한다. 애플처럼 성공하고 싶다면 먼저 애플스토어가 제공하는 고객 경험에 주목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겉으로 보기에는 단순히 친절한 것 같은 애플스토어의 고객서비스에는 다양한 마케팅 기법들이 녹아 있다는 것이다.

<애플스토어를 경험하라>가 담고 있는 이야기들은 전자제품을 파는 회사에만 필요한 전략이 아니다. 판매 현장에서 일하는 사람이나 사람을 상대하는 비즈니스의 최전선에서 활약하는 이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풍부하게 제공하기 때문이다. 또 애플스토어를 소문으로밖에 만날 수 없었던 독자들은 애플만의 특별한 서비스를 경험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카민 갤로 지음 / 두드림 펴냄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