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 기술력 및 브랜드인지도 제고

▲ 지난 6일 금호타이어가 강원도 인제 스피디움에서 열린 2013 CJ헬로비전 슈퍼레이스 3전에 참가하는 CJ레이싱팀 차량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제공: 금호타이어)

[천지일보=이태교 기자] 금호타이어가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외 모터스포츠 대회에서 맹활약하고 있다. 금호타이어는 지난 주말 자사가 공식 후원 중인 CJ헬로비전 슈퍼레이스, 중국투어링카챔피언십(CTCC), 마스터즈 F3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9일 밝혔다.

지난 6일 강원도 인제 스피디움에서 열린 CJ헬로비전 슈퍼레이스 3전 경기는 슈퍼6000(배기량 6200cc, 스톡카) 클래스에서 ‘엑스타(ECSTA)’ 레이싱타이어를 장착한 CJ레이싱 소속 황진우 선수, 김의수 선수가 나란히 1,2위를 차지했다. 이미 지난달 6월 열린 2전 경기에서 우승을 차지해 2연속 원투피니시라는 기록을 세우며 우수한 기술력을 재확인시켰다.

7일(현지시각)에는 중국 네이멍구 자치구 오르도스에서 금호타이어가 공식 타이어 업체로 참가하고 있는 CTCC 4차전이 열렸다. CTCC는 중국 최고의 레이싱 대회로 경기당 만 명 이상의 관객이 찾을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금호타이어는 2013년부터 3년 간 이 대회에 공식 타이어로 활약한다.

또 네덜란드에서는 마스터즈 F3 대회가 7일(현지시각) 개최됐다. 마스터즈 F3는 F3 대회 상위권 선수들이 참가해 수준 높은 경기와 관중 동원력으로 세계 자동차 업체들의 마케팅 각축전이 치열하게 펼쳐진다. 금호타이어는 2002년부터 이 대회 공식 타이어 후원 업체로 참가해오고 있다. 2014년까지 마스터즈 F3의 공식 타이어 후원 업체로 활동하는 금호타이어는 모터스포츠의 본고장 유럽에서 10년 넘게 F3 대회 공식 타이어를 공급함으로써 앞선 기술력을 증명해왔다.

신용식 마케팅물류 본부장은 “금호타이어는 일찍부터 세계 각국에서 다양한 모터스포츠 대회와 레이싱 팀을 후원하며 기술력을 향상시켜 왔고, 모터스포츠 선도 기업으로서의 이미지를 제고해 왔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모터스포츠에서 쌓은 기술력이 UHP 타이어의 개발에 기여하며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업계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독일의 VLN, Auto GP 등에도 참가하며 모터스포츠 대표 기업으로서 널리 활약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