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쿵저러쿵 할 일 없다”… 일자리 창출 등 민생·경제 현안 주력

▲ 박근혜 대통령이 3박4일간의 첫 중국 국빈 방문을 마치고 지난달 30일 오후 경기 성남 서울공항을 통해 귀국하고 있다. (사진출처: 뉴시스)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청와대가 ‘국정원 사태’ 등 복잡하게 꼬여가는 국내 정치 현안에 거리를 두겠다는 입장을 거듭 밝혔다.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2일 오전 청와대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국정원과 NLL 논란 등에 대해서는 여야 지도부 등 자신들이 할 일을 하고 있다”면서 “청와대가 할 일은 따로 있다. 청와대가 이들 문제에 대해 이러쿵저러쿵할 일은 없다”고 말했다.

국가정보원의 2007년 남북정상회담 NLL(북방한계선) 관련 대화록 공개와 대선 개입 의혹 등을 둘러싼 여야의 공방에 관여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분명히 한 것이다.

하지만 민주당이 국정원의 대선개입 논란을 물고 늘어지면서 박근혜 대통령 책임론을 거듭 제기하고 있어 이 같은 입장을 유지할 수 있는지 주목된다.

박 대통령은 지난 1일 공식 일정을 비워둔 채 방중 기간이었던 국내 현안을 보고받고 향후 국정 운영방향을 놓고 고심한 것으로 전해졌다. 비교적 만족할 만한 방중 외교성과에 고무된 분위기도 잠시다.

국정원 대선 개입 사건과 2007년 남북정상회담 대화록 공개 논란이 박 대통령을 곤혹케 할 것으로 점쳐지고 있기 때문이다. 박 대통령이 앞으로 맞닥뜨려야 할 국내의 정치적 상황이 호락호락하지 않다는 게 대체적인 관측이다.

박 대통령 자신의 최측근이었던 새누리당 김무성 의원과 대선 당시 새누리당 종합상황실장을 지낸 권영세 주중 대사의 ‘NLL 대화록’ 공개와 관련한 언행이 야당의 표적이 된 상태다.

결국 야당의 이 화살은 박 대통령을 겨냥하고 있다. 이미 민주당은 박 대통령이 방중을 마치고 귀국하는 날인 지난달 30일 대대적인 장외투쟁을 벌였다.

민주당은 이날 오후 서울 백범기념관에서 당 지도부가 총출동해 ‘정치공작 진상규명 및 국정원 개혁’ 촉구 서울시당 당원 보고대회를 열고 박 대통령과 새누리당을 압박했다.

김한길 대표는 “(박근혜 대통령은) 지난 대선의 정당성과 박근혜 정부의 정통성을 위해서라도 대선 전후에 벌어진 정치공작의 진실을 숨김없이 밝혀라”며 “관련자들을 읍참마속의 심정으로 예외 없이 처벌하겠다는 확고한 의지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최근 여론조사에서도 박 대통령의 방중 외교성과에 대해선 긍정적으로 평가하면서도 국정수행에 대해선 부정적인 평가가 더 많았다. 국가정보원의 대선 개입 논란과 NLL 대화록 공개 파문 이후 박 대통령의 국정수행 지지율이 약간 하락한 것이다.

하지만 박 대통령이 ‘정쟁’에 거리를 두고 일자리 창출과 기업투자 활성화, 공공기관 개혁 등 민생과 경제 현안을 챙기는 데 주력할 것이라는 게 청와대의 설명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