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人(IN)’ 사원부터 과장급까지 직원 31명으로 구성

[천지일보=박수란 기자] 동부대우전자가 20일 신제품 개발 모임인 ‘동부대우전자-人(IN)’을 발족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재형 부회장을 비롯한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했다.

신제품 개발 모임인 ‘人(IN)’은 젊고 역량 있는 인재를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및 신제품에 대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기존 제품을 혁신할 수 있는 각종 제안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이재형 부회장은 “백색가전 사업을 기반으로 고성장과 수익성을 가속화시키기 위한 전사적인 모멘텀이 필요하다”면서 “이번 모임을 통해 발굴되는 참신하고 진취적인 사업 아이디어가 기존의 백색가전 사업과 합쳐져 동부대우전자의 중장기 로드맵을 완성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人(IN)’은 동부대우전자, 동부라이텍, 동부로봇 등 전자∙IT∙반도체분야 회사의 사원부터 과장급까지의 직원 31명으로 구성됐다. 가전, LED조명, 로봇 등 전자 완제품을 생산하는 전자분야 직원들이 모인 만큼 시너지를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나올 것으로 기대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동부대우전자-人(IN)’은 동부대우전자의 본사 및 해외, 부평연구소, 디자인센터, 광주공장, 동부라이텍, 동부로봇 등 각 지역을 중심으로 6개의 소그룹으로 구성된다. 각 소그룹은 시장 및 기술 동향에 대해 자율적으로 학습하고, 국내외의 세미나와 전시회 등에 참여하게 된다. 또 월 1회 이상 외부 전문기관이 참여하는 워크숍을 진행해 첨단 전자산업에 대한 안목을 높일 수 있게 된다.

신제품 개발 모임 ‘동부대우전자-人(IN)’은 동부대우전자의 ‘사람들’이라는 의미와 함께 ‘혁신 유목민’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동부대우전자는 “우수 신제품개발제안 경진대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성과에 따라 각종 인센티브를 지급, 인사가점을 부여하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