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기업 ‘지역 농축산물 소비촉진’ 협약

▲ 안희정 충남지사가 18일 ‘기업과 농촌이 상생하는 지역 농·축산물 소비촉진 협약’을 체결하는 자리에서 ‘기업과 농촌의 아름다운 상생문화’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안희정 지사 “3농혁신의 좋은 사례 될 것”
77억 원 구매 효과… 올해 100개 기업과 협약체결 목표

[천지일보 충남=김지현 기자] 충남도(도지사 안희정)가 18일 ‘기업과 농촌이 상생하는 지역 농·축산물 소비촉진 협약’을 체결했다.

충남도는 지역 농축산물의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이날 도청 대회의실에서 도내 39개 기업 및 구내식당 위탁업체 23개사와 이 협약을 했다.

안희정 지사는 “이번 협약은 기업의 적극적인 참여로 농촌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3농혁신의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며 “동반성장의 아름다운 상생문화가 지속적으로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충남도는 도내 지역 농산물 선순환제 정착 및 기업과 농촌의 상생체계 구축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이들 기업과 구내식당 위탁업체는 앞으로 쌀과 육류, 양념류 등을 도내 생산지에서 구매해 사용하게 되며, 향후 위탁운영 계약시에 지역 농·축산물 소비촉진 및 권장 조항을 포함하게 된다.

충남도는 이번 협약을 통해 쌀 2468t, 육류 100t, 양념류 57t, 채소 120t 등 연간 2745t, 77억 원 상당의 지역 농·축산물이 판로를 확보함에 따라 지역경제 활성화와 3농혁신 정책추진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협약기업으로 참여한 칠갑농산 이영주 대표인사는 “기업이 농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협약에 참여해 기쁘게 생각하며, 도내 많은 기업이 동참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이날 협약기업 중 당진시에 위치한 현대제철㈜은 연간 쌀 1200t 등 총 28억 원 상당의 지역 농·축산물을 구매할 것으로 기대되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될 전망이다.

류순구 도 기업지원과장은 “지역 농·축산물 소비촉진 협약은 기업의 농촌사랑 이미지 제고와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충남도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라며 “올해 100개의 기업과 협약체결을 목표로 하고, 2014년도에도 본 사업을 계속적으로 추진해 지역 농·축산물 선순환제 정착을 위한 도의 행정력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18일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안희정 지사와 도 관계자 및 도내 39개 기업, 구내식당 위탁업체 23개사 관계자들이 ‘기업과 농촌이 상생하는 지역 농·축산물 소비촉진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