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중 전 대통령의 서거 소식을 접한 개신교에서 잇따라 성명을 발표하고 깊은 애도와 함께 고인의 명복을 빌었다.

개신교 대표 연합기관인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와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는 18일 오후 김대중 전 대통령 서거 소식에 국민과 함께 애도를 표한다며 유가족에게 하나님의 위로와 평강이 함께 하길 기도한다고 성명을 발표했다.
 
한기총은 “김대중 전 대통령의 서거에 깊은 애도를 표한다”며 “김대중 전 대통령은 일생을 정치인으로서, 격동하는 대한민국의 현대사 속에서 민주화와 남북 평화에 크게 기여했다”면서 고인의 삶을 높이 평가했다.

이어 “온 국민과 함께 애도하며 유가족들에게 하나님의 위로와 평강이 함께 하길 기도한다”고 유가족을 위로했다.

같은 시간 NCCK도 애도 성명을 통해 “김대중 전 대통령의 서거 소식을 접한 우리는 충격과 함께 깊이 애도를 표한다”고 밝혔다.

NCCK는 “김 전 대통령께서 건강을 회복하게 되리라고 믿었기에 서거 소식에 놀라움을 금할 수 없다”며 “김 전 대통령은 독재 정권 치하에서 민주화를 이룩하고, 남북 대화와 정상 회담을 통해 민족 통일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면서 민주화, 남북 화합에 큰 족적을 남긴 지도자라고 평했다.

이어 “대통령 재임 기간 중에 IMF 관리를 받을 수밖에 없었던 국가 부도 직전의 경제 위기를 극복했고, 인권과 평화를 우리 사회의 기본 가치로 확립했다”며 “이뿐 아니라 우리나라를 선진국으로 발돋움하는 데 기여를 했다. 김 전 대통령의 서거를 계기로 현 정부와 정치권 또 국민 모두가 이 업적을 더욱 계승·발전시키기를 기원한다”고 고인의 업적과 뜻을 기렸다. 

끝으로 “하나님께서 고인의 영혼에 영원한 안식을 주시고 슬픔 가운데 있는 유가족들과 국민 모두에게 하나님의 위로가 함께 하시기를 간절히 기도한다”고 애도를 표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