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미리보기, 오늘의 추천 등 이용자 중심 UI구축

▲ ㈜씨앤앰(cable & more, 대표 장영보)이 더 스마트해진 HD디지털방송 VOD서비스를 오는 19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사진제공: 씨앤앰)

[천지일보=이승연 기자] ㈜씨앤앰(cable & more, 대표 장영보)이 사용자환경(UI) 개편을 통해 더 스마트해진 HD디지털방송 VOD서비스를 19일부터 선보인다.

‘더 빠르게! 더 편리하게! 더 재미있게! 더 스마트하게!’라는 콘셉트로 진행된 이번 VOD서비스 개편은 새로운 UI를 중심으로 이용자들이 사용하기 쉽게 구성했다.

우선 빠른 조작을 위해 리모컨으로 메뉴 이동 시 답답했던 부분을 개선했다. 리모컨 양방향으로 움직이는 이동속도를 메뉴 타입에 따라 1~2초로 향상시켰다. 그리고 TV 내 메인 메뉴 화면 할당을 두 배 이상 높여 고객들에게 편안하면서도 심플해 보이는 메뉴 구성을 선보였다.

영화 VOD 서비스에는 ‘5분 미리보기’를 도입해 소비자의 선택을 좀 더 편리하게 해준다. 또 메인 메뉴 하단의 ‘검색’메뉴로 진입하면, 타이핑을 통해 검색할 수 있는 창과 실시간 인기순위, 인기영화 순위, 그리고 VOD 전문가가 추천하는 MD추천을 통해 편리하게 콘텐츠를 찾아볼 수 있게 했다.

가장 인기 있는 VOD를 메인 메뉴 상단에 제공하는 ‘오늘의 추천’메뉴를 통해서 실시간 인기순위를 제공해 시시각각 변하는 추천 콘텐츠의 정보도 제공한다.
또한 ‘연관추천’ 기능도 적용했다. 이는 지금까지 시청했던 콘텐츠를 스스로 분석해 이용자의 취향에 맞는 VOD를 추천해 준다. 또한 제목명, 감독명, 배우명 등으로도 콘텐츠 검색이 가능해 보고 싶은 영화나 드라마를 스마트하게 찾을 수 있다. 이 밖에도 검색어 입력 시 초성 및 자동완성 기능도 탑재했다.

한편 씨앤앰은 이번 개편을 맞아 내달 14일까지 HD디지털방송 VOD서비스 개편 기념 빅 이벤트 2개도 동시에 진행한다.

먼저 유료 VOD 2편 이상 구매한 고객 2만 명을 추첨해 VOD 1만 원 쿠폰을 준다. 경품은 1차(7월 3일) 1만 명과 2차(7월 17일) 1만 명으로 나눠 제공한다. 또한 포스터에 황금열쇠가 표시된 유료VOD를 구매한 고객 모두에게는 3000원 VOD쿠폰을 주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나태문 실마케팅전략실장은 “이번 HD디지털방송 UI개편을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리모컨과 친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씨앤앰만의 감성으로 앞으로도 고객편의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와 기술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