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전문 교육기업 ㈜에듀윌은 ‘개정 정부조직법 특강’을 오픈해 무료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오픈한 ‘개정 정부조직법 특강’은 정부조직개편 내용 및 정부조직법 개정사항을 완벽 분석했다. 커리큘럼은 정부조직법 개정조문 확인, 기출문제 분석, 출제 예상문제 풀이로 구성됐다.

정부조직법은 9급 공무원의 경우 행정학개론과 행정법총론, 사회 등의 과목에서 출제 가능성이 매우 높으며, 7급 공무원은 행정학과 행정법각론, 헌법 등의 과목에 출제 가능성이 높다. 지난해 9급 국가직 시험에서 2문제, 서울시 시험에서 1문제가 출제된 바 있다.

행정학개론 강의는 남진우 교수가 맡았다. 특강 페이지에서 ‘무료 수강신청’을 클릭하면 ‘나의 강의실’에서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강의에 필요한 교안을 PDF로 내려받을 수 있게 해 학습효과를 높였다.

한편, 에듀윌은 9급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전국 모의고사’를 실시하고 있다. 현재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받고 있으며, 모의고사는 17~23일까지 진행된다. 모의고사 시험 기간에도 접수 후 참여할 수 있고, 응시료는 무료다.

국어, 영어, 한국사 등 필수과목은 패키지로, 선택과목은 과목별로 응시 신청할 수 있다. 사회, 과학, 수학, 행정학개론, 행정법총론, 사회복지학개론 중 선택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