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 가정 가족들 김치 담그기에 푹 빠져
다문화 가정 가족들 김치 담그기에 푹 빠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 FNF 종가집, 다문화 가족에게 한국 문화 체험 기회 

아이들이 파란 위생모자와 고무장갑을 끼고 난생처음 김치를 담궈본다. 고사리 손으로 김치 양념을 채우면서 설명을 놓칠세라 귀를 쫑긋 세운다.

대상FNF (대표 이문희) 종가집은 전국 다문화가정 어린이 여행지원 캠페인 ‘경기아이누리’와 공동으로 지난 12일 필리핀과 중국, 일본, 우즈베키스탄 출신 가족들을 자사 김치 공장으로 초청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100여 명의 다문화 가정 가족들은 강원도 횡성에 있는 종가집 김치 공장을 방문해 포장 김치 생산 현장과 김치 전시관을 견학했다. 김치 담그기 체험도 이루어졌다.

이날 직접 담근 김치는 참여한 가족들의 점심식사로 제공됐다.

이번 공장 견학 행사는 다문화 가정 가족들을 대상으로 한국의 고유음식에 대해 배워보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우리 전통 문화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데 의미를 뒀다.

대상 FNF 종가집은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 공헌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러링 2009-08-20 23:46:08
그런데 이분들 김치 담는 자세가 아닌데~

김나연 2009-08-19 18:51:33
다문화 가정은 부모님 중 한명이 외국 출생일 경우를 말하는 것입니다. 어떻게 보면 사회에서 소외되거나 적응하기 힘들 수도 있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서 우리나라 전통 문화도 익히고 고유 음식에 대해서도 체험함으로서 얼굴은 다르지만 같은 가족임을 느끼는 시간이 되었을 것 같습니다.

멜로디 2009-08-19 00:27:51
우리 고유 음식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주시니 감사해요.다문화 가족에게 여러 가지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더 많이 제공 해 주세요.

강나희 2009-08-19 00:12:44
종가집김치 먹고 있는데요. 가격좀 내려 주세요. 넘 비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