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산을 받기 위해 평생 길러준 어머니를 청부살해한 혐의로 3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서울 서초경찰서는 17일 청부업자를 동원해 자신을 입양해 키워준 어머니 유모(70) 씨의 유산을 노리고 청부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는 이모(34) 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경찰은 또한 이 씨로부터 의뢰를 받고 유 씨를 살해한 혐의의 박모(31), 전모(27) 씨도 검거했다고 밝혔다.

이 씨는 사설 경마에 빠져 어머니와 갈등을 겪기 시작했고 도박자금을 어머니에게 요구했으나 유 씨가 이를 거절하자 유산을 노리고 이와 같은 일을 저지른 것으로 밝혀졌다.

경찰에 따르면 갓난아이 시절 버려진 이 씨는 당시 철물점 주인이던 유 씨에게 발견됐다.

유 씨는 이혼 후에도 홀로 이 씨를 지극정성으로 길러냈고 그 결과 이 씨는 경쟁률이 높은 대학의 체육특기생으로 입학할 수 있었다.

그러나 이 씨가 사설경마에 빠지면서 둘의 관계는 극도로 악화됐고, 이를 보다 못한 유 씨는 여러 번 어머니 된 도리로서 자식을 꾸짖었으나 소용이 없었다.

이 씨는 어머니에게 계속 도박 자금을 요구했고 이에 유 씨는 “경마에 빠져 재산을 탕진하는 너에게 유산은 한 푼도 줄 수 없고 사회에 전부 기부하겠다”며 거절했다.

이후 이 씨는 PC방에서 청부살해범을 물색하고, 어머니를 살해하는 조건으로 1억 3천만 원을 지급하기로 한 뒤 박 씨 일당에게 유 씨를 비닐로 질식사시킬 것을 요구했다.

유 씨가 박 씨 일당에게 살해당하자 이 씨는 아파트 예금·보험금을 포함해 약 20억 원을 물려받았고 거의 대부분을 경마장에서 날렸다.

유 씨의 범행 사실은 죽음에 의혹을 품고 있던 지인들로부터 제보를 받은 경찰에 의해 드러났다.

이 씨는 경찰서에서 “너무 잘 키워주셨는데, 죄송하다”며 눈물을 흘렸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