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나눔재단, 제4기 청년 해외인턴 모집

▲ 정몽준 아산나눔재단 명예이사장
[천지일보=손성환 기자] 아산나눔재단이 제4기 ‘청년 해외인턴’을 모집한다.

아산나눔재단은 현대중공업과 함께 공동으로 ‘청년 해외인턴’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지난 9일 밝혔다.

선발된 인력은 오는 9월 초부터 3개월 간 브라질, 러시아, 인도, 중동 등 세계 각지 현대중공업그룹 산하 해외 법인, 지사 등에 파견될 예정이다.

인턴선발과 관련된 내용은 홈페이지 www.asan-nanum.org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모집기간은 오는 23일까지다. 특히 이번에는 북한 출신 및 다문화 가정 자녀들과 기초수급자 등 저소득층 자녀들에게 우선권을 준다는 계획이다.

아산나눔재단은 청년들이 쉽게 접하지 못하는 해외 인턴 프로그램을 제공해 글로벌 시각을 갖춘 인재양성에 앞장서고자 한다고 전했다.

지난해 23개국에 파견된 총 500여 명의 청년 해외인턴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해외에서 직접 실무 경험을 쌓고 해외문화를 체험할 수 있었다고 아산나눔재단 측은 설명했다.

또한 아산나눔재단은 UN산하 유엔인구기금(UNFPA), 유엔개발계획(UNDP), 유엔환경계획(UNEP), 유엔아동기금(UNICEF) 등 국제기구에서 1년간 인턴생활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에 지난 1월 총 10명의 인턴이 파견되어 현재 가이아나, 바베이도스, 케냐, 짐바브웨 등에서 업무 수행 중이다. 

또한 아산정책연구원과 공동으로 매년 90명의 청년들을 미국 워싱턴DC 및 중국 북경 소재 주요 싱크탱크에 파견하는 ‘아산서원’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아산나눔재단 설립자인 정몽준 명예이사장은 “우리 젊은이들이 정말 원하고 필요로 하는 것은 복지수당이 아니라 스스로 선택하고 결정하며 자신의 잠재력과 가능성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진정 자유로운 토양이라고 생각한다”며 “우리 청년들이 전 세계를 무대로 도전정신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제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아산나눔재단은 지난 2011년 故 정주영 회장의 서거 10주기를 맞아 정몽준 의원과 현대중공업그룹 등이 중심이 되어 총 6000억 원을 출연해 출범한 재단으로, 청년창업 활성화와 글로벌리더 육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 아산나눔재단 청년 해외인턴들과 함께한 정몽준 명예이사장. (사진제공: 아산나눔재단)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