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컨설팅업계의 리딩브랜드 ㈜스타리치 어드바이져가 기업컨설팅 분야로 사업을 확장했다.

전문성과 차별성을 강화하기 위해 기업성장연구소, 절세연구소, 출판연구소, 디자인연구소, 세일즈마케팅연구소 등 다양한 연구소를 설립했다. 그 중 최근 출판연구소의 사업진출이 눈에 띈다.

출판연구소는 유망 IT전문회사의 전 영진닷컴 대표이사를 역임했던 한상진 소장이 맡았다. IT 출판사로 코스닥에 진출하는 등 영진닷컴이 보여준 기획력과 마케팅은 출판업계에서 회자될 정도여서 업계에서도 이번 출판연구소의 행보에 남다른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

오늘날 국내 국민 1인당 독서량은 선진국보다 현저히 떨어지는 실정이지만, 새로운 출판문화 형성을 통해 책을 사랑하고 자연스럽게 책을 읽는 독서분위기가 조성된다면 국내에서도 세계적인 출판사가 등장하는 날도 머지않을 것이라는 게 출판업계 관계자의 전언이다.

전자북이나 스마트폰 어플 등 전자서적의 수요가 늘어나는 현시대의 트렌드에 맞춰 한국 출판계의 각성이 필요하다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이에 스타리치 어드바이져 출판연구소 한상진 소장은 “오늘날 출판계가 어렵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는데 출판도 이젠 변해야 한다”며 “출판계 내부에서의 경쟁이 아닌 다른 업계와의 융합과 경쟁을 통해 새로운 출판문화를 만들어 내고 이끌어야 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