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세계평화포럼] 이동한 “안보에 기초한 평화 이뤄가야”
[스마트세계평화포럼] 이동한 “안보에 기초한 평화 이뤄가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동한 G20정상회의국민지원단 이사장이 28일 오후 서울 여의도 63빌딩 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스마트세계평화포럼 2013 평화리더 지식콘서트 발제자로 나서 ‘평화를 위한 한반도 안보 전략’이라는 주제로 발표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박선혜 기자] “물은 그릇에 담아야 마실 수 있다. ‘물’을 평화로 ‘그릇’을 안보에 비유했을 때 평화는 안보라는 그릇에 담기지 않으면 지속할 수 없다.”

이동한 G20정상회의국민지원단 이사장은 28일 서울 63빌딩에서 열린 천지일보 주최ㆍ세계평화사랑연맹 공동주관의 ‘스마트세계평화포럼 2013’ 두 번째 세션인 ‘평화리더 지식콘서트’에서 “평화를 위한 초석은 ‘안보’부터”라고 강조했다.

강한 힘은 모두가 한뜻으로 뭉쳤을 때 효력을 나타낼 수 있고, 반대로 마음이 모이지 않고 흩어진다면 결국 아픈 상처를 낳게 된다는 게 그의 설명이다.

그는 “지난 정전 기간에도 북한의 남침 위협과 도발 등이 계속됐다”며 “강대국 틈에서 세계평화에 기여하는 길은 강력한 안보 태세를 먼저 구축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신라의 화랑도 정신을 들어 안보 의식을 거듭 강조했다.
 

▲ 이동한 이사장이 발제하는 가운데 참관자들이 경청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철수 2013-05-29 01:25:17
북한이 우리도 모르는 엄청난 무기를 잠재하고 있다니. 그게 뭐지? 핵인가??? 보안이 중요하긴 하지만 북한이 엄청난 무기가 있기에 보안에 더 신경써야 한다는 말은 평화보다는 위기감을 느껴서 안으로 움츠려든다는 느낌이 드는데..? 만약 핵을 보유했다면 보안을 아무리 잘해도 한방이면 끝인데.. 우리도 북한의 엄청난 무기에 대응할 수 있는 뭔가가 필요하지 않을까? 아니면 그 엄청난 무기마저도 무용지물이 되게 만들 전략이라던가 ㅎ

조성환 2013-05-28 21:33:27
평화도 중요하지만 안보가 먼저 되어야 한다는 말씀에 공감했습니다. 이젠 우리가 하나가 되어야 한다는 것을 인식시키고 나아가야 한다는 생각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