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63빌딩 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스마트세계평화포럼 2013 개막식에서 21인 대표자들이 스마트평화비전 발표를 위해 무대에 선 가운데 한한국 작가(왼쪽)와 이상면 천지일보 대표이사가 공동 발표를 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천지일보(대표 이상면)가 주관·주최, 세계평화사랑연맹(이사장 한한국)이 공동주관하는 ‘스마트세계평화포럼 2013(SMART WORLD PEACE FORUM 2013)’이 28일 오전 10시부터 ‘한반도 통일과 세계평화 비전’이란 주제로 서울 여의도 63빌딩 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에서 열리고 있다.

 

‘스마트평화비전 발표’ 등 개막식 행사로 시작된 이날 포럼은 ‘통일리더 지식콘서트’ ‘평화리더 지식콘서트’ ‘IT리더 지식콘서트’ 3개의 세션을 통해 한반도 통일과 세계평화에 관한 실천적 비전과 이행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스마트평화비전 선포식에서 행사 공동위원장인 이상면 천지일보 대표이사와 한한국 세계평화작가는 채택된 5가지 스마트평화비전을 발표했다.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우리는 한반도 비핵화와 남북한의 자주적 평화정착 노력을 지지하며 한반도 평화통일을 위한 남북한 정상회담을 촉구한다.

2. 우리는 남북한 상호발전을 위한 민간차원의 자발적 인적·물적 및 문화적 교류를 지지한다.

3. 우리는 세계평화를 위해 각국 정상과 유엔이 ‘전쟁종식을 위한 국제법 제정’에 나설 것을 촉구하며 관련 운동을 적극 지지하고 동참한다.

4. 우리는 스마트폰 인터넷 등 IT를 평화의 도구로 활용해 한반도 통일과 세계평화의 중요성을 전 세계에 알리는 ‘스마트평화운동’을 적극 지지한다.

5. 우리는 한반도 통일과 세계평화를 위한 ‘스마트평화운동’에 국경·인종·종교의 벽을 넘어 세계청년들이 적극 동참할 것을 촉구한다.
 

▲  ⓒ천지일보(뉴스천지)

 

한편 포럼과 더불어 63빌딩 세콰이어홀에선 한한국 세계평화작가의 세계평화지도 특별전이 진행된다.

스마트세계평화포럼은 유스트림과 다음팟(http://tvpot.daum.net/newscjcom.live)을 통해 생중계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