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세계평화포럼] “국경·인종·종교 벽을 넘어 스마트평화운동 적극 동참 촉구”
[스마트세계평화포럼] “국경·인종·종교 벽을 넘어 스마트평화운동 적극 동참 촉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63빌딩 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스마트세계평화포럼 2013 개막식에서 21인 대표자들이 스마트평화비전 발표를 위해 무대에 선 가운데 한한국 작가(왼쪽)와 이상면 천지일보 대표이사가 공동 발표를 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천지일보(대표 이상면)가 주관·주최, 세계평화사랑연맹(이사장 한한국)이 공동주관하는 ‘스마트세계평화포럼 2013(SMART WORLD PEACE FORUM 2013)’이 28일 오전 10시부터 ‘한반도 통일과 세계평화 비전’이란 주제로 서울 여의도 63빌딩 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에서 열리고 있다.

 

‘스마트평화비전 발표’ 등 개막식 행사로 시작된 이날 포럼은 ‘통일리더 지식콘서트’ ‘평화리더 지식콘서트’ ‘IT리더 지식콘서트’ 3개의 세션을 통해 한반도 통일과 세계평화에 관한 실천적 비전과 이행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스마트평화비전 선포식에서 행사 공동위원장인 이상면 천지일보 대표이사와 한한국 세계평화작가는 채택된 5가지 스마트평화비전을 발표했다.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우리는 한반도 비핵화와 남북한의 자주적 평화정착 노력을 지지하며 한반도 평화통일을 위한 남북한 정상회담을 촉구한다.

2. 우리는 남북한 상호발전을 위한 민간차원의 자발적 인적·물적 및 문화적 교류를 지지한다.

3. 우리는 세계평화를 위해 각국 정상과 유엔이 ‘전쟁종식을 위한 국제법 제정’에 나설 것을 촉구하며 관련 운동을 적극 지지하고 동참한다.

4. 우리는 스마트폰 인터넷 등 IT를 평화의 도구로 활용해 한반도 통일과 세계평화의 중요성을 전 세계에 알리는 ‘스마트평화운동’을 적극 지지한다.

5. 우리는 한반도 통일과 세계평화를 위한 ‘스마트평화운동’에 국경·인종·종교의 벽을 넘어 세계청년들이 적극 동참할 것을 촉구한다.
 

▲  ⓒ천지일보(뉴스천지)

 

한편 포럼과 더불어 63빌딩 세콰이어홀에선 한한국 세계평화작가의 세계평화지도 특별전이 진행된다.

스마트세계평화포럼은 유스트림과 다음팟(http://tvpot.daum.net/newscjcom.live)을 통해 생중계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너지충전 2013-05-28 15:31:32
정전이후 최대의 남북관계위기 상태에서 이런 평화 포럼을 한다것은 대단한 용기며 또한 너무나 필요하고 중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무엇보다 국민이 관심을 가져야 통일과 평화가 찾아올 것이라는 생각이드네요. 시청하고 있다보니 왠지 얼마안가 통일이 곧 올거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