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타525' 사생대회&시백일장에서 '우리 가족'을 시제로 발표하고 있다. (사진제공: 영통복지관)

[천지일보=이길상 객원기자] 영통종합사회복지관(관장 수안스님)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25일(토) 복지관 옆 반달공원에서 ‘우리가족 활력충전 Day-비타525’를 개최했다.

영통복지관은 매년 5월이면 가정의 달을 기념해 다양한 지역축제를 진행해왔다. 이번 2013년 가정의 달 행사 ‘비타525’는 ‘우리 가족’이라는 주제로 사생대회, 時백일장, 오행시 짓기, 도서바자회 등 아이들과 부모가 함께 참여하기 좋은 문학 코너를 시작으로, 매월 넷째 주에 진행되던 아나바다장터 벼룩시장도 함께 운영했다.

또한, 엄마 아빠와 함께하는 체육대회와 다양한 체험부스 및 먹거리부스를 운영하고, 풍물 및 난타공연 등 볼거리 먹거리가 풍부한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축제의 장을 펼쳤다.

특히 이번 축제는 한국마사회 수원지사, 영통로타리클럽, 홈플러스 영통점, 한국지엠쉐보레 수원중앙점, 착한고기 영통점, 기업은행 동수원지점 등 많은 후원기관이 참여해 가족의 행복지수 높이기에 동참한 만큼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됐다.

영통종합사회복지관 관장 수안스님은 “올해에도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이렇게 지역주민과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축제가 마련되어 매우 기쁘다”며 “내년이면 우리 복지관 개관 10주년을 맞이하는 만큼 지역주민과 더 가까이에서 소통하는 행복의 동반자로서의 복지관의 역할을 더 깊이 생각해보고 온 힘을 다해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