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저 문화재 등 100여 점 전시

▲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가 섬지역의 지역주민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해양박물관’을 연다. 사진은 섬마을 해양박물관 모형 선박 전시 모습 (사진제공: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목간 직접 써보기 등 체험 행사

[천지일보=박선혜 기자]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가 ‘찾아가는 해양박물관’ 행사를 개최한다.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소장 소재구)는 오는 28일부터 31일까지 신안군 신의중학교 강당에서 인근 섬지역의 지역주민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해양박물관’을 연다.

이번 행사에는 세계의 해양 문화재를 엿볼 수 있는 각종 선박 모형, 해저 발굴문화재, 각종 자연문화재, 해양과학 체험시설 등 100여 점이 전시된다.

이외에도 해양문화재 발굴체험, 목간 직접 써보기 등 체험 행사도 진행된다. 또 호남 ‘씨 그랜트 센터(Sea Grant Center)’는 해양과학 관련 전시물을 설치하고, 학생들에게 해양에서 발생하는 자연 현상을 과학적으로 설명해주는 특별행사도 진행한다.

다도해의 섬 신의·하의·장산 지역은 고대로부터 흑산도와 함께 중국과 한반도를 이어주는 바닷길의 중간 기항지였다.

백제시대의 석실묘 등 문화유산이 많이 남아있으며, 지금은 활발한 천일염 생산과 어로 활동이 이뤄지고 있다.

이번 행사는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와 신안교육지원청, 목포자연사박물관의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추진됐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