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케이블로 스마트 시대 리드하겠다”

▲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회장 양휘부)가 주최하는 케이블TV 최대 축제 ‘2013 디지털케이블TV쇼’가 제주 해비치 호텔에서 개막했다. 행사 개막 전 양휘부 회장(왼쪽 2번째)을 비롯해 케이블 업계 관계자들이 기자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천지일보=이승연 기자] 케이블 업계가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스마트케이블 서비스’ 상용화를 추진한다.
 
케이블 사업자들이 한국케이블TV협회가 23일부터 제주 해비치 호텔에서 개최하는 ‘2013 디지털케이블TV쇼’에 참여해 이같이 밝혔다.

현재 씨앤앰과 CMB는 셋톱박스를 이용한 스마트케이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하반기부터는 티브로드, CJ헬로비전, 현대HCN 등도 HTML5 셋톱박스 기반의 스마트케이블 서비스를 시작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케이블업계가 HTML5 기반 공동 앱스토어를 연내 구축하고 교육·방송·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스마트 서비스를 공동으로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양휘부 케이블협회 회장은 “스마트케이블 서비스로 케이블업계가 스마트 시대를 리드하는 허브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며 “이는 게임, 의료, 교육 등의 다양한 이종산업의 스마트화를 촉진해 산업 간 융복합을 통한 창조경제를 실현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를 위해 케이블의 IP 전송 허용과 소유규제 완화 등의 정책적인 지원이 절실하다”며 정부의 역할을 강조하기도 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