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근혜 대통령이 13일 오전 청와대에서 열린 수석비서관회의를 주재하며 발언을 마친뒤 자료를 보고 있다. (사진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박근혜 대통령은 13일 윤창중 전 청와대 대변인 성추행 의혹 사건과 관련해 “이번 방미 일정 말미에 공직자로서 있어서는 안 되는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해  국민 여러분께 큰 실망을 끼쳤고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며 공식 사과했다.

박 대통령은 “이번 일로 동포 여학생과 부모님이 받았을 충격과 동포 여러분의 마음에 큰 상처가 된 것을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또 “이 문제는 국민과 나라에 중대한 과오를 범한 일로 어떠한 사유와 진술에 관계없이 한 점 의혹도 없이 철저히 사실관계가 밝혀지도록 할 것”이라며 “앞으로 이 문제에 대해 모든 조치를 다할 것이고 미국 측의 수사에도 적극 협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관련자들은 어느 누구도 예외 없이 조사에 적극 협조해야 할 것이고, 응당한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박 대통령은 “이번 사건을 계기로 비서실 등 청와대 직원들의 공직 기강을 바로 세우도록 하겠다”면서 “앞으로 이런 일이 생기면 관련 수석들도 모두 책임져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끝으로 “이번 일을 계기로 청와대뿐만 아니라 모든 공직자들이 자신의 처신을 돌아보고, 스스로의 자세를 다잡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