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명승일 기자] 민주당이 ‘윤창중 사태’와 관련한 진실공방에 대해 12일 “비서실장을 비롯한 청와대의 엄혹한 책임 의식과 박근혜 대통령의 대국민 사과를 요구한다”며 “박근혜 대통령과 청와대는 뒤로 물러나 공방을 관전하는 제3자 입장을 하고 있을 때가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배재정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국민은 첫 여성 대통령의, 그것도 첫 해외순방 중 발생한 국격 실추 사건이 이처럼 청와대 내부의 싸움질로 변질, 호도되는 것에 두 번 경악하고 있다”고 밝혔다.

배 대변인은 “누차 강조했듯 이번 사건은 박 대통령의 오기인사, 불통인사에서부터 빚어진 것인 만큼 해결의 책임 또한 박 대통령에게 있음을 명확히 하고자 한다”며 “박 대통령은 해외 순방 중 이 같은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한 데 대한 지휘책임을 정확하게 묻고 성추행 사건의 전말도 명명백백하게 밝혀야 한다”고 재차 강조했다.

또한 “국내 도피 과정에서 늑장보고, 은폐·축소 의혹이 있다면 이에 대해서도 철저히 파헤쳐 국민의 의혹을 해소해야 한다”고 압박했다.

배 대변인은 “민주당은 특히 이 사건이 대통령의 ‘입’인 대변인이 사회적 약자인 여성 인턴에게 가한 성추행 사건이라는 점에서 ‘을에 대한 갑의 횡포’라는 점 또한 지적하지 않을 수 없다”고 전했다.

이어 “박근혜 대통령은 뼈아픈 대국민 사과를 통해 소통을 기반으로 한 국정운영을 새롭게 모색해야 할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