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근혜 대통령 방미 기간 중 성추행 의혹으로 경질된 윤창중 전 청와대 대변인이 11일 서울 종로구 부암동 하림각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청와대 윤창중 전 대변인이 성추행 의혹을 전면 부인했다.

윤 전 대변인은 11일 오전 서울 종로구 하림각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 여러분과 박 대통령에게 거듭 용서를 빈다. 머리 숙여 깊이 사죄드린다”고 밝혔다.

윤 전 대변인은 “제가 해명을 지체한 이유는 대통령의 방미가 계속됐고 민정수석실의 조사를 받는 등 적법한 절차를 밟기 위한 시간이 필요했기 때문”이라며 “오직 진실만을 밝히고 법의 처분을 달게 받겠다”고 전했다.

특히 여성 인턴 성추행 의혹에 대해 윤 전 대변인은 그동안 수행을 잘하지 못해 인턴을 질책한 데 대해 위로하는 차원에서 워싱턴호텔 지하 1층 바에서 자리를 잡고 운전기사를 동석시켜 이야기를 나눴다고 설명했다.

윤 전 대변인은 “(바에서 나오며) 여자 가이드의 허리를 툭 한 차례 치면서 ‘앞으로 잘해, 미국에서 열심히 살고 성공하라’고 말한 게 전부”라며 “그러나 돌이켜 보건대 미국의 문화에 대해 잘 알지 못했다는 생각에 깊이 반성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더불어 “처음부터 그 가이드에 대해 성적인 의도를 갖고 있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여성 인턴을 호텔 방으로 불렀다는 의혹과 관련해선 “모닝콜을 일찍 해 달라고 얘기했는데 아침에 노크 소리가 들려 청와대 직원이 긴급하게 자료를 갖다 준다는 생각에 황급히 문을 열었는데 가이드가 왔길래 ‘여기 왜 왔어? 빨리 나가’라고 하고 문을 닫았다”며 관련 의혹을 부인했다.

그는 “언론에서 저를 파렴치한 사람으로 마녀사냥을 하고 있다. 이 부분에 대해 억측 기사가 나가서 정말 억울하다”면서 “제 방으로 올라오지 않는다고 해서 (인턴에게) 상스러운 말을 할 인간도 아니고 그 여자를 제 방으로 불러서 어떻게 한다는 것은 제가 알고 있는 도덕성으로는 상상할 수 없는 일”이라고 분명히 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