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원장 직접 강의… 네덜란드 유학설명회 및 네덜란드어 강의 개최

[천지일보=최유라 기자] 네덜란드교육진흥원(원장 빌러메인 반 오스)은 오는 8일 연세대학교 새천년관 B2에서 열리는 ‘제6회 유럽 유학 및 장학 설명회’에 참석한다고 7일 밝혔다.

‘제6회 유럽 유학 및 장학 설명회’는 한국에 주재하는 유럽 대사관, EU 대표부 그리고 고등교육관련 기관에서 주최하며 참가국은 네덜란드를 비롯해 영국, 프랑스, 스위스 등 15국이다.

8일 빌러메인 반 오스 원장은 네덜란드 유학설명회(Study In the Netherlands) 및 네덜라드어 강의(Language & Culture in the Netherlands)를 직접 진행한다. 유학설명회와 네덜란드어 강의는 8일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설명회에는 네덜란드교육진흥원의 유학 전문 카운셀러가 일대일 유학 관련 컨설팅도 제공할 예정이다.

대상은 네덜란드 유학에 관심이 있는 자, 유학을 결정했으나 국가와 프로그램을 확정하지 못한 자, 네덜란드 유학 관련해 개인 상담을 원하는 자 등이다.

네덜란드교육진흥원 빌러메인 반 오스 원장은 “이번 설명회는 전문 카운셀러가 일대일 카운셀링까지 제공하는 만큼 실제적이고 구체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네덜란드 유학을 고려하고 있다면 이번 행사에 참석해 다양한 정보를 얻어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참가자를 위한 풍성한 선물도 마련돼 있다. 유럽 유학 및 장학 설명회 홈페이지(www.study-in-europe.kr)에서 사전 등록 후 참석하면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미니를 제공하며, 각 국가별 워크숍에서는 현지 어학 수강권 등을 증정한다.

또한 네덜란드교육진흥원 페이스북(www.facebook.com/nesokorea1)에는 네덜란드에서 공수해 온 자전거를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