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정보위 소집” 새누리 “수사결과 기다려야”

▲ 30일 오후 서울 서초구 국정원 앞에서 압수수색을 마친 검찰차량이 밖으로 나오고 있다. (사진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검찰이 ‘대선 개입 의혹’이 있는 국가정보원을 4월 30일 압수수색한 가운데 정치권 역시 그 파장에 촉각을 세우고 있다. 여당은 검찰의 수사를 지켜봐야 한다는 입장인 반면 야당은 철저한 수사와 함께 재발 방지책을 내놓아야 한다는 주장을 펴고 있다.

민주통합당 김현 대변인은 이날 국회 브리핑에서 “검찰은 국정원 정치공작의 실체를 밝혀 지휘 책임자들을 반드시 법의 심판대에 세워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 대변인은 “전임 원장의 국내정치 직접개입 때문에 국정원이 압수수색을 당하는 수모를 겪었다”면서 “남재준 원장은 이에 대해 현직 국정원장으로 국민께 사과해야 하며, 국내정치 개입의 불행한 역사가 반복하지 않게 재발방지 대책을 내놓아야 한다”고 요구했다.

나아가 민주당은 국회 정보위원회 소집을 통해 국정원이 그동안 국민을 우롱한 처사에 대해서 반드시 추궁해야 한다고 욕구했다.

윤관석 원내대변인은 같은 날 별도의 브리핑에서 청와대 곽상도 민정수석 비서관의 검찰 수사개입 의혹도 제기했다.

윤 대변인은 “어제 법제사법위원회에서 곽 수석이 일선 검찰에 전화해 사실상 수사에 개입한다는 지적이 있었다”며 “대검 중수부의 폐지로 특수수사에 대한 청와대의 직접 개입 가능성에 대한 지적까지 나와 우려를 금할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반면 새누리당은 검찰의 수사결과를 지켜보자는 분위기다. 김도읍 의원은 4월 29일 국회 본회의 자유발언에서 “국정원 여직원 댓글 사건이 선거 개입인가의 문제는 검찰 수사로 넘어갔다”면서 “검찰에서 엄정하게 수사할 것이고 그 결과를 지켜봐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무엇보다 “국정원 여직원 댓글 사건이 마치 국가기관의 정치공작 차원으로 변질됐다”면서 “사법적 관점에서 바라봐야 한다”고 지적했다. 새누리당은 또 민주당의 국정원 직원 인권침해도 적극적으로 수사해야 한다고 맞불을 놓아왔다. 여기에 검찰 수사를 기다려야 하는 상황인데 민주당이 사실관계도 파악되지 않은 상태에서 정치공세를 편다는 주장을 내놓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