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강 살리기 사업 예산과 관련한 여당 내 ‘불협화음’이 끊이질 않고 있다.

12일 한나라당 최고중진회의에서 김무성 의원은 4대강 사업 예산으로 인한 복지 예산 삭감을 거론하며 4대강 사업 예산에 대한 재검토를 요구했다.

김 의원은 “4대강 사업 때문에 내년 보건복지부 예산 중 157억 원이 삭감돼 수혜대상 7천 명이 줄었다는 자료를 봤는데 이런 일이 없도록 해달라”며 “4대강 사업이 잘 되기를 바라는 마음”이라고 말했다.

이에 정몽준 최고위원도 “작년에 비해 SOC(사회간접자본) 예산이 실제 줄어드는 일은 없다고 했지만 김무성 의원의 말씀은 복지 예산과 관련된 것이니까 김성조 의장이 참고해 달라”고 밝혔다.

허태열 최고위원은 “4대강 사업 때문에 취업 후 학자금 상환제도 예산에 문제가 있다고 하는데 신규 재원이 생기면 정부재정에 많은 핍박이 있을까 걱정”이라며 “이에 대해 재정부와 협조를 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에 앞서 김성조 정책위의장은 “이틀 동안 많은 비가 왔는데 하천 정비를 미리 해놓아 거의 피해가 없는 것으로 보고된다”면서 “4대강 사업과 관련해 당에서는 정부가 하고자 하는 방향으로 지원하고 사업이 잘 이뤄질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같은 논란에 대해 박희태 대표는 “4대강 사업 때문에 SOC 사업이 줄어들고 있다고 일선 시장·군수들이 선전하고 있어 분위기가 안 좋다”며 “당은 정부와 협조 하에 4대강 때문이 아니라는 것을 알려야 한다”고 언급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