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종교청년협의회가 26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창립5주년 기념 정책 세미나-국민행복 정부의 정책 방향과 과제’를 개최했다. 토론자로 나선 이은규 안양대 총장.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이솜 기자] 우리나라가 국민행복 정부가 되기 위해 박근혜 대통령이 자신의 종교관을 밝혀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이은규 안양대 총장은 한국종교청년협의회가 26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개최한 ‘창립5주년 기념 정책 세미나-국민행복 정부의 정책 방향과 과제’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 총장은 “정교분리를 원칙으로 하는 우리나라는 늘 대통령의 종교에 따라 갈등이 있어 왔다”며 “갈등 없는 국민행복 정부로 가기 위해서는 분명한 대통령 자신의 종교관과 다른 종교에 대해 어떻게 태도를 가질 것인지를 밝혀주는 것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이 총장은 이어 “우리 민족 자체가 종교성이 강한 민족이기 때문에 정교분리 차원에서 종교 일반에 대한 태도를 분명히 할 필요가 있다”며 “그리고 남북이 대치돼 있는 현재 상황에서 종교의 역할에 대해서도 정부는 분명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박미출 한국정책연구원 원장이 “종교인 과세와 부유세가 신설돼야 한다”는 주장에 대해 이 총장은 종교계의 자율을 존중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국민은 종교인을 탈세자로 여기는 게 사실”이라며 “이 때문에 종교인들이 자발적으로 세금 납부운동을 펼치도록 유도하는 것이 바람직하나, 종교인의 입장에서 이는 종교인의 특수성과 정체성이 훼손되는 것이다. 이러한 입장들이 충분히 고려된 종교인 과세가 결정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형균 한국기자협회 고문은 박 원장의 주장에 대해 “역대정권에서 계속 논란됐던 것으로 나라의 건설 재원으로 구상한 것에는 이의가 있다”며 “재원 마련의 방편보다는 공평한 세금 부담이라는 명분을 내세운다면 논란이 수그러들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종교청년협의회는 우리나라 7대 종단의 종교인들이 참여해 2008년 11월 ‘다종교사회에서 종교 간 관용과 조화, 사회발전을 위한 공동의 발전 모색’을 목표로 창립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