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만 시간의 노력보다 1초의 기회가 강력하다

 
[천지일보=김민지 기자] <클릭 모먼트>는 성공에 관해 다룬 기존의 수많은 책과 달리 독자에게 아무런 성공공식도 알려주지 않는다. 바로 따라 할 수 있는 롤 모델도 제시하지 않는다.

저자 프란스 요한슨은 과거와 달리 세상은 예측 불가능하며 하루가 다르게 변화를 거듭하고 있다고 강조한다. 이 때문에 앞으로 다가올 성공의 기회를 미리 계획할 수 없고 같은 방식으로는 성공할 수도 없다고 말한다.

다만 그가 주장하는 것은 탁월한 성과를 거둔 사람들에게는 결정적 순간이 있었다는 것이다. 그 순간 속에 성공의 기회가 도사리고 있으니 바로 그 순간을 창조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인다.

사람들은 여전히 누군가의 성공 뒤에 자리 잡은 성공 요인을 찾는 데에 급급할 것이다. 그리고 성공을 보장해줄 거라고 믿는 ‘1만 시간’의 노력을 계속할 것이다. 그러나 저자는 진정한 아웃라이어가 되고 싶다면 성공의 기회를 더 많이 창조함으로써 1초의 강력한 순간에 자신을 노출해야 한다고 거듭 강조한다.

<클릭 모먼트>는 일생에 대단한 성과를 내며 성공하고 싶은 사람은 물론 지금 바로 코앞에 닥친 문제에 탁월한 해결책을 찾고 싶은 사람들, 세상을 매료시킬 놀라운 아이디어와 기회를 찾고 있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책은 물고기를 잡는 법이 아닌 크고 싱싱하고 맛좋은 물고기가 가득한 어장으로 독자를 인도할 것이다.

프란스 요한슨 지음 / 알키 펴냄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