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장수경 기자] 수원여자대학교가 신임 총장에 정기언 현 서울대학교 대학행정교육원 원장이 선임됐다고 23일 밝혔다.

학교법인 수원인제학원(이사장 직무대행 엄용숙)은 지난 22일 신임 총장 인선을 위한 이사회를 개최하고 공모 절차에 따라 정기언 현 서울대학교 대학행정교육원 원장 겸 행정대학원 초빙 교수를 수원여자대학교의 신임 총장으로 선임했다.

정기언 신임 총장은 1976년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사회교육과를 졸업한 후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을 거쳐 같은 해 12월 제19회 행정고시에 합격하며 첫 교육공무원으로 공직 생활을 시작했고, 1994년 미국 아이오와 대학에서 교육행정 전공으로 철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정 신임 총장은 특히 대통령비서실 교육비서관, 교육인적자원부 차관보, 서울특별시 부교육감, 한국교육방송(EBS) 이사, 동신대학교 총장직을 거쳐 현재 서울대학교 대학행정교육원 원장으로 재직하며 대학 행정 전문가로서 이름을 알려왔다.

학교법인 수원인제학원에 따르면 정 신임 총장은 22일 개최된 수원여대 신임 총장 인선을 위한 대학 발전계획 발표회에서 수원여자대학교를 향후 고등직업교육을 선도하는 미래인재 양성 최우수 대학으로 만들겠다는 비전을 발표해 이사진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것으로 알려진다.

정 총장은 “다양한 경험을 통해 누구 못지않게 대학에 대한 넓은 이해와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고 자부한다”며 “앞으로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총장으로서 수원여대를 지역의 명문대학으로 발돋움시킬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새로 선출된 정기언 총장은 오는 5월 1일부터 공식적인 수원여대 총장으로서 업무를 시작해 오는 2016년 4월까지 대학 운영과 관련된 모든 사항을 총괄하게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